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768 / TOTAL 3218480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전북대 8 - 흐~음, 그것이 문제로다
관리자
Date : 2020-11-10 10:04:34
Hit : 106419
장소현
★★★★★
(5점) (신지혜 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풍력에너지를 선택하여 수업을 진행하게 된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1) 신재생 에너지 중 모형 키트를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이어야한다.
2) 신재생 에너지 중 설치 조건이 제한적이고 주민들의 반대 의견이 있을 수 있는 에너지이어야 한다.
3) 신재생 에너지 중 우리나라에 실제 사용되고 있는 에너지이어야한다.
다음과 같은 조건들을 고려하여 풍력에너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11-19 22:45:19
신지혜
★★★★★
(5점) 풍력발전기의 원리 뿐만 아니라 입지 조건 등에 대해 다양한 도구를 통해 탐구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신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활동지2가 체계적으로 글을 구성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잡아주신 것 같아서 좋은 방법인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정말 짜임새 있는 수업이라고 느꼈습니다^^
많은 신재생 에너지 중 풍력발전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중 모둠별로 선택해서 탐구하는 것으로 수업을 구성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교사가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수업을 구성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2020-11-19 21:00:02
장소현
★★★★★
(5점) ( 공필재 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 )
수업 중에는 태블릿 pc를 나누어주어 프로그램을 사용과 자료 조사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좋은 질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11-19 17:02:39
단국대 유보영
★★★★★
(5점) 활동지가 잘짜여있어 학생들이 활동지 안내를 따라가다보면 교과내용 학습과 활동을 잘 완성할 수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0-11-19 15:34:55
이수민
★★★★★
(5점) 아이들이 활동지를 통해서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풍력 발전기 키트로 하나의 마을을 만들어 보는 활동도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11-19 15:24:45
김다현
★★★★★
(5점) 풍력발전소가 있는 곳의 지역을 찾아보고 입지조건을 알아보는 활동을 해본 후 발전소에 적합한 지역을 알아보는 활동을 해본 것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여준 것 같습니다.
또한 발전소의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도 다룬 후 이에 관해 어떻게 지역주민을 설득할 지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활동을 넣은 것이 수업의 구성이 잘 짜여진 것 같습니다.:)
2020-11-19 15:19:40
김민관
★★★★★
(5점) 다양한 학습자료들이 두드러지는 좋은 수업이 될 것 같습니다.
2020-11-19 14:20:30
김해인
★★★★★
(5점) 구성하신 내용의 짜임새가 매우 탄탄하여 수업지도안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습자료가 매우 잘 제시되어있어 학생들이 직접 이 수업을 배울 때,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0-11-19 14:12:47
공필재
★★★★★
(5점) 참여하는 구성이 너무 훌륭한듯 합니다. 활동에 조사해야하는 항목이 많은데 이는 수업중 전자기기등을 통해 조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인가요?
2020-11-19 14:08:51
송하영
★★★★★
(5점) 다양한 시청각 자료나 활동지를 통해 학습하고 학생들이 직접 모형을 구현해보면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14:06:51
이소민
★★★★★
(5점) 풍력 발전기 키트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모형을 만들어 보는 활동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수업의 기반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2020-11-19 13:57:28
이승재
★★★★★
(5점) 실제로 이렇게 학생들에게 친숙한 소재인 풍력발전기를 활용하여 수업을 기획한 부분이 좋았으며, 다양한 방식으로의 수업적 접근 및 학습지들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것 같아서 지도안을 읽으면서 읽는 저에게 조차도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2020-11-19 13:52:44
서양원
★★★★★
(5점) 우선 제목이 매우 흥미로워 학생들이 수업을 참여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학습자료가 깔끔하고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있어 수업을 참여하기에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13:31:14
정은지
★★★★★
(5점) 올려주신 풍력발전기를 주제로한 수업 발표자료 잘 보았습니다!
지도에 직접 풍력발전기의 위치를 표시해보고 그 지역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찾으며 풍력발전기 설치에 대해 설득하는 글쓰기를 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과학, 미술, 국어, 사회가 잘 융합된 수업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3:11:26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9:57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