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고이즘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6일
- 수업대상 : 안성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학생들의 조별 발표(학생들이 발표를 들으면서 활동지를 작성, 발표 후 학생들 간의 질문답변), 호흡에 관한 멘토의 수업, 활동지 작성시 순회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질문을 받고 격려)
|
|
- 수업일 : 2016년 7월 13일
- 수업대상 : 안성중학교 1학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1회, 지도안 작성 및 부스 전시 및 운영관련 논의 4회, 멘토의 컨설팅 1회
|
국과수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8일
- 수업대상 : 국어교육전공, 과학교육전공, 대학생 대상
- 수업내용 : 중1학생대상 수업 전체 적용
|
|
- 수업일 : 2016년 7월 12일
- 수업대상 : 강서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융합수업안의 적용
[멘토와의 멘토링]
- 팀 주제 선정 및 수업안 구성 협의 2회, 수업적용 및 운영 후 피드백 2회
|
쇼미더머니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13일
- 수업대상 : 대구수성고등학교 과학동아리(1학년)
|
|
- 수업일 : 2016년 7월 11일, 13일
- 수업대상 : 대구대진중학교 / 대구수성 고등학교 과학 동아리(1학년)
- 수업내용 : 2, 3, 5차시 / 1, 4차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2회, 융합교수학습 과정안, 활동지에 대한 멘토링 2회
|
누리보듬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4일
- 수업대상 : 관평중학교 3학년
- 수업내용 : Visual Thinking을 이용한 Action Learning으로 전자기 유도현상 알아보기
|
|
- 수업일 : 2016년 7월 11일
- 수업대상 : 관평중학교 3학년
- 수업내용 : 신재생에너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수업 난이도 조절을 위한 협의, 지도안에 대한 멘토의 컨설팅, 부스 전시, 운영 관련 논의
|
융합시스터즈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6일
- 수업대상 : 천안쌍용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아래가 어디니? (융합교육연구소 프로그램 적용)
|
|
- 수업일 : 2016년 7월 6일
- 수업대상 : 천안쌍용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정약용의 거중기 만들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2회, 융합교수학습과정안에 대한 멘토의 온라인 컨설팅 수시, 융합축전 부스 전시 및 운영 관련 논의 3회
|
시너지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8일
- 수업대상 : 서초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마음의 평화와 도덕적인 삶(고통의 원인과 극복)
|
|
- 수업일 : 2016년 7월 8일
- 수업대상 : 서초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직업 탐색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2회, 융합교수학습 과정 안에 대한 멘토의 컨설팅 및 회의 4회, 융합축전 부스 전시 및 운영 관련 논의 1회
|
적정이 알고싶다팀
|
- 수업일 : 2016년 6월 7일, 7월 11일
- 수업대상 : 옥천여중학교 2학년, 미호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삼국통일, 현대사회의 갈등
|
|
- 수업일 : 2016년 7월 11일
- 수업대상 : 미호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적정기술의 사례, 봉사하는 삶과 진로, 적정기술의 과학적 원리와 설계적정 기술 기구 제작해보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2회, 교수학습과정안 컨설팅 3회 등
|
STEAMINA팀
|
- 수업일 : 2016년 6월 27일 (온라인 2회), 7월 1일
- 수업대상 : 시흥능곡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율동연산, 모둠별 협력을 통한 문제 풀이
|
|
- 수업일 : 2016년 7월1일, 8일
- 수업대상 : 시흥능곡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3D 피라미드 홀로그램, 평명거울과 요술거울로 본 세상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 자료 개발, 융합축전 부스 전시에 관한 협의 2회 등
|
사대져스팀
|
- 수업일 : 2016년 6월 30일, 7월1일
- 수업대상 : 보평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통계신문 만들기
|
|
- 수업일 : 2016년 7월 1일
- 수업대상 : 보평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모둠 발표 및 내용 공유지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1회, 융합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멘토의 컨설팅 1회, 융합축전 부스 전시 및 운영 관련 논의 2회
|
샹그리아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8일
- 수업대상 : 서초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마음의 평화와 도덕적인 삶(고통의 원인과 극복)
|
|
- 수업일 : 2016년 7월 8일
- 수업대상 : 서초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직업 탐색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지도안 피드백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有, 융합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멘토의 컨설팅 3회, 융합축전 부스 전시 및 운영 관련 논의 3회
|
213호와 사랑방 손님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7일
- 수업대상 : 청원초등학교 3학년
- 수업내용 : 2차시 ‘말하지 못해도 이웃이에요’
|
|
- 수업일 : 2016년 7월 7일
- 수업대상 : 각리초등학교 3학년
- 수업내용 : 3차시 ‘움직이지 못해도 이웃이에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1회, 융합축전 부스 전시 및 운영 관련 논의 1회, 카카오톡을 통한 상시 소통 및 멘토링
|
역사를 빛낸 007 요원들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8일
- 수업대상 : 서초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마음의 평화와 도덕적인 삶(고통의 원인과 극복)
|
|
- 수업일 : 2016년 7월 13일
- 수업대상 : 평촌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프랙털 이해, 프랙털 활용 교과 적성 및 진로 적성 탐색 활동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한 협의 2회, 융합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멘토의 컨설팅 2회 등
|
한마팀
|
- 수업일 : 2016년 7월 8일
- 수업대상 : 임호중학교 2학년
- 수업내용 : 소리의 세기에 높낮이의 차이를 파동으로 나타내기, 유리컵에 물의 양을 조절하여 악기 만들어 동요 연주하기
|
|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팀 주제 선정을 위하여 1회 모임, 융합교육지도안을 작성을 한 뒤 종합하여 피드백을 받기 위해 멘토에게 메일 제출, 융합교수학습지도안에 대해 멘토의 컨설팅과 수정, 수업시연에 대한 내용설명을 위한 모임 1회, 융합축전부스 전시내용과 운영관련 논의를 위한 모임 1회
|
스펙트럼팀
|
- 수업일 : 2016년 6월 27일
- 수업대상 : 숭의중학교 1학년
- 수업내용 : 달에 대한 사전 지식을 퀴즈를 통해 확인하고, 우주인이 되기 위한 조건을 알아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멘토링]
- 융합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멘토의 컨설팅 4회 등
|
수석교사-예비교사 멘토-멘티 결연식
- 일시 : 2016.6.18.(토) 14:00 ~ 16:30
- 장소 : 한국교원대학교 교원문화관 국제회의실
- 참가자
- 전국 수석교사 13명
- 전국 사범대학 및 한국교원대학교 예비교원 총 67명
<전국 수석교사 13명>
지역 |
인원 |
지역 |
인원 |
지역 |
인원 |
총계 |
서울 |
1 |
경북 |
2 |
충북 |
5 |
13 |
경기 |
3 |
경남 |
1 |
충남 |
1 |
<전국 사범대학 및 한국교원대학교 예비교원 총 67명>
지역 |
학교명 |
인원 |
지역 |
학교명 |
인원 |
총계 |
서울 |
성신여자대학교 |
4 |
경남 |
경남대학교 |
6 |
67 |
이화여자대학교 |
2 |
전북 |
전북대학교 |
3 |
광주 |
조선대학교 |
3 |
충북 |
청주대학교 |
4 |
경기 |
단국대학교 |
10 |
충북대학교 |
4 |
강원 |
강원대학교 |
8 |
한국교원대학교 |
13 |
경북 |
경북대학교 |
6 |
충남 |
공주대학교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