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공동연구진 연구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논문
2025년
  • Paik, S.H., Kim, S. & Kim, Y.(2025). Korean In-service Science Teachers’ Perceptions of NOS: Focusing on a Reconceptualized FRA-to-NOS. Science & Education,

  • 백성혜, 황영하(2025). Effectiveness of a Teaching Program Using GeoGebra to Learn about Probability in the Context of Atomic Orbitals. AMER ASSN PHYSICS TEACHERS, 63(8), 679~682

  • 백성혜, 황영하(2025). Development of a Teaching Program for Emergent Process Models. AMER ASSN PHYSICS TEACHERS, 63(6), 467~470

  • 백성혜, 윤창호(2025). 대학생 진로자기효능감과 자기주도성의 성별 및 학년 차이 분석. 실천공학교육논문지, 17(4), 747~755

  • 백성혜, 이재혁(2025).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토리라인 교육프로그램에서 예비화학교사의 센스메이킹 경험 및 전통적 교수 신념과 자기효능감의 변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5(4), 405~419

  • 백성혜, 황영하(2025). 창의성은 어떻게 발현되는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논문 분석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19(4), 247~260

  • 백성혜, 최정인(2025).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제7차~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특징 비교, 현장과학교육, 19(4), 282~304

  • 백성혜, 박주혜(2025). Developing a Model to Explain Colligative Properties Using Entropy: Changes in Chemistry Teachers’ Perceptions of Crosscutting Concepts,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9(3), 111~126

  • 백성혜, 김성기, 이주희(2025). 고교학점제에 대한 화학 교사의 인식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9), 891~904

  • 백성혜, 김진철(2025). 고등학교 교사 소진의 잠재 프로파일 분류와 예측 변수 분석, 실천공학교육논문지, 17(2), 381~387

  • 백성혜, 임휘(2025). 중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을 위한 교과 융합 선택 과목 교육과정 개발 모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7), 279~293

  • 백성혜, 이주혁, 강주현(2025). 융합적 관점에서 본 해양조선 산업과 진로교육 방향, 융합교육연구, 11(1), 235~262

  • 서재욱, 백성혜(2025). The Importance of Humanities in 21st Century Career Education, 융합교육연구, 11(1), 101~126

  • 백성혜, 이두나, 김성기(2025). 입자 모델 개발을 위한 코딩 프로그램 활용 수업의 교육적 가치 탐색: 증발과 끓음을 중심으로, 융합교육연구, 11(1), 1~25

  • 백성혜, 류재경, 강주현(2025). 개인적 성공 경험을 가진 베이비 붐 세대로부터 도출한 융합교육의 의미와 방항성 탐색, 교육공동체연구와실천, 7(1), 27~57

  • 백성혜, 신화영(2025). 초·중등 교사들을 위한 AI-TPACK 교육프로그램의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6), 131~150

  • 문샛별, 백성혜(2025). The Effect of Redox Reaction Judgment Program Using Decision Tree Classification Model on Learning of 12th grade Students,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9(1), 18~38

  • 백성혜, 박호걸, 김영미, 강주현(2025).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오르골 제작 경험이 예비교사의 융합교육 역량에 미치는 영향, 교원교육, 41(1), 373~408

  • 노한나, 김성천(2025). 일반자치 협력사무 담당자의 비판적 자문화기술지: 지방소멸 지역 교육지원청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교육정치학연구, 32(3), 189~223

  • 백승진, 김성천(2025). 고교학점제 정책 어그러짐 현상 분석, 교육비평, 58, 94~138

  • 윤창호, 김성천(2025). 진로교육 전문가의 융합적 사고 기반 진로교육에 관한 질적 연구, 융합교육연구, 11(2), 47~72

  • 정동엽, 김성천(2025). 중등교사의 융합교육 실천 맥락과 요인에 관한 연구: 근거이론적 접근, 융합교육연구, 11(2), 19~45

  • 홍현수, 김성천(2025). 융합기반 플래너를 활용한 학생주도성 발현에 관한 실행연구, 융합교육연구, 11(2), 197~225

  • 최동규, 김성천(2025). 중등학교의 학교장 리더십, 교사 효능감, 교사의 사기, 교직 만족도 간의 구조관계 분석: 경기학교교육실태조사를 바탕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12), 143~158

  • 조미정, 김성천(2025). 혁신학교의 교육과정 혁신 실행 양상 분석, 융합교육연구, 11(1), 127~160

  • 김춘임, 김성천(2025). 동화책을 활용한 시스템사고 교육 방안에 관한 시론적 탐색, 융합교육연구, 11(1), 27~58

  • 김영훈, 신대용(2025). ChatGPT를 활용한 지명 데이터 추출 및 정확성 탐색 - 한국지역지리학회와 대한지리학회를 사례로 -, 지역과 지리, 31(2), 424~443

  • 김영훈, Jeong byeonghwa, Song juhwan(2025). An open retail boundary dataset for South Korea using open data and computer vision technique, SCIENTIFIC DATA, 12(1), 1~12

  • 이영준, 임수훈, 홍승주, 김성원(2025).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자인 씽킹 기반 인공지능 교육이 중학생의 컴퓨팅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30(9), 213~224

  • 이영준, 임수훈, 고학능, 김성원(2025).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에서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연구에 대한 체계적 문헌 고찰,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8(8), 1~14

  • 이영준, Kim S.W., Lim S., Hong S.J.(2025). The Effects of Design-Thinking-Based AI Education Programs Utilizing Generative AI on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y, International Journal on Informatics Visualization, 9(4), 1553~1562

  • 이영준, Moon H., Go H., Kim S.W.(2025).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Data Literacy Content Framework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ternational Journal on Informatics Visualization, 9(4), 1670~1676

  • 이영준, 김태형, 김은지(2025). 초등학생이 인지하는 부모의 적극적 중재가 AI 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 AI 학습 흥미와 AI 학습 경험의 순차매개효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8(7), 43~51

  • 이영준, 김태형(2025). 인공지능 학습 흥미 발달을 위한 PBL 기반 수업모형 개발, 에듀테인먼트연구, 7(2), 49~64

  • 이영준, 이다겸, 김윤정(2025). 프로그래밍 학습 과제의 인지적 역량 요구 수준 분석 프레임워크의 개발 및 적용,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8(3), 43~54

  • 이영준, 정재리, 이은경(2025).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TPACK 교육 요구 분석 및 비교,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30(3), 207~219

  • 정은영, 김지서, 정나원(2025). 디지털 시대 조소교육의 방향 재고: 점토 소조와 3D 모델링 창작 경험에 기반한 고등학교 미술수업을 중심으로, 조형교육, 96, 113~140

  • 정은영, 채민정(2025). 경계 너머의 아토그래피(a/r/tography) : 미술교사의 정체성 탐구를 위한 아토그래피의 비판적 이해와 확장, 조형교육, 95, 573~600

  • 정은영(2025). 아나키와 질서: 허버트 리드의 아나키즘 철학과 현대미술 비평, 미술사학, 50(1), 125~155

  • 주현식(2025). AI와 생명윤리를 위한 교양 교과목 제안 -서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교양교육연구, 19(2), 93~108

  • 강주현(2025). 1인 가구의 미디어 이용 경험과 구조적 실천의 이중성, 한국언론학보, 69(4), 267~301

  • 정용복, 차윤정, 강주현(2025). 언론에 나타난 메타버스의 사회적 담론 변화 분석: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와 우려, 사회적 함의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25(2), 170~213

  • 김미경, 강주현(2025).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의 지역미디어: 신내생적 발전과 문화경제를 위한 실천 방안, 한국언론정보학보, 129, 55~93

  • 강주현, 김미경(2025). 다매체 환경에서 지역 미디어는 어떻게 지역사회를 움직이는가? UBC의 <지구수다> 프로그램과 2단계 흐름 이론에 대한 사례 연구, 한국방송학보, 39(1), 5~54

  • 서재욱, 백성혜, 전숙자(2025). The Influence of University Waste Management Policy on Student Perceptions: A New Institutionalist Comparison, 융합교육연구, 11(3), 185~205

  • 유성열, 신태중, 정광순(2025). Analysis of Teachers’ Responses to the 2022 Revised Elementary Integrated Subjects Textbooks I: 2024 Survey, 통합교육과정연구, 19(4), 57~77

  • 유성열(2025). 교사와 학생이 중간(halfway)에서 만나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현상 탐구: 행위적 실재론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4), 23~52

  • 민보선, 양효준, 유성열(2025). 교육과정 문해력에 관한 초등 예비교사의 인식과 학습 경험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42(3), 109~136

  • 유성열(2025). OECD Teaching Compass 특징 탐색: 교육과정 변화 주체로서 교사 전문성 재개념화를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42(3), 1~25

  • 유성열(2025). 교사가 실행하는 교육과정의 다층적 구조 탐구, 통합교육과정연구, 19(3), 65~93

  • 유성열(2025). 초등학교 공동교육과정 정책 비교 분석: 시도별 정책 문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8(3), 1~31

  • 이찬희, 유성열, 황인, 이한진(2025). 통합교과 교과서 활용에 관한 실천적 지식 탐구, 초등교육연구, 38(3), 111~139

  • 유성열(2025). 통합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에 대한 쟁점 탐색: 주제 개발권 현장 이양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3), 1~30

  • 유성열(2025). 2022 개정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과 IB PYP 비교 분석, 초등교육연구, 38(2), 1~27

  • 유성열(2025).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발전 방향 탐색: IB CAS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교육학연구, 63(2), 31~52

  • 오윤선(2025). 한국문화교육 제재로서의 인물 설화 현황과 제안, 우리어문연구, 81집, 427~455

  • 정광순(2025). 한국초등교육학회의 학문적 성과에 대한 성찰: 초등교육학 관점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4), 1~21

  • 정광순, 양효준(2025). 교실에서 실행한 통합교육과정의 생성 읽기, 통합교육과정연구, 19(3), 127~148

  • 정광순, 민보선(2025). 교과서 개발자의 교육내용 선정에 관한 사례 연구: 초등통합교과 교과서 차시 개발 경험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3), 339~369

  • 정광순(2025). 로컬교육과정 개발자가 선정하는 교육내용의 특성 -Shulman의 PCK와 Chinn의 TEK를 중심으로-,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19(2), 161~181

  • 정광순, 양효준(2025). 2022 통합교과 교과서 의견에 대한 토픽 분석, 통합교육과정연구, 19(2), 25~45

2024년
  • 박호걸, 김영미, 백성혜, 강주현(2024). 자연에서 관찰되는 육각구조의 이해를 위한 모델링 교육 프로그램이 예비교사들의 인식에 미치는 효과-포디프레임을 중심으로-. 교원교육, 40(6), 5-29.

  • 김가영, 백성혜(2024). 뉴미디어리터러시 융합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관점 연구.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10(10), 367-384.

  • 김가영, 백성혜(2024).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뉴미디어리터러시 융합놀이 수업사례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4(18), 697-709.

  • 이한나, 백성혜(2024). 실행의 측면에서 본 융합수업 방법론의 특성 탐색. 통합교육과정연구, 18(3), 181-202.

  • 이다겸, 이영준, 백성혜(2024). 중등 교사를 위한 미래문제해결 프로그램 기반 정보, 과학, 수학 교과의 인공지능 융합교육 연수 교육과정 개발 및 효과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7(5), 1-11.

  • 이재혁, 백성혜(2024).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예비교사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인식 변화. 교원교육, 40(4), 5-31.

  • 박영신, 박호걸, 백성혜(2024).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오르골 제작과 창의적 활동을 포함한 융합교육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4(10), 423-439.

  • 이재혁, 김영미, 백성혜(2024). 예비교사의 R&E 활동 지도를 통한 PCK 변화에 대한 연구. 현장과학교육, 18(1), 21-32.

2023년
  • 김영미, 박호걸, 김영훈, 백성혜(2023).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중심지 이론 모델링 활동의 교육적 효과 및 인식에 미치는 영향. 교원교육, 39(5).

  • 김영미, 이재혁, 백성혜(2023). 탐구실험 교육봉사에 참여한 중등 예비교사들의 실천적 지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7), 61-75.

  • 김희진, 백성혜(2023). 착생과 공생 사이. 문화와융합, 45(6).

  • 유성열, 정광순(2023). 융합 교육과정의 평가 내용 범주 탐색. 교육과정연구, 41(1).

  • 이소율, 유민선, 백성혜(2023). 중등 교사를 위한 캡스톤 디자인 수업설계 기반 정보, 수학, 과학 인공지능 융합교육 연수 개발 및 효과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6(2).

  • 정송희, 김성기, 백성혜(2023). 과학영재 학생들의 과학 메타모델링 지식 (MMK) 수준및 MMK 수준과 화학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 분석. 현장과학교육, 17(1).

  • 최정인, 백성혜(2023). 물질의 상태 분류에 대한 머신러닝 기반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2).

  • 최정인, 백성혜(2023). 물질의 상태 분류에 대한 과학교사와 머신러닝 모델의 분류 결과의 비교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4).

  • 김기향, 백성혜(2023). 모델링 실천을 통한 과학 영재학생들의 메타모델링 지식 구성요소별 인식수준 분석. 대한화학회지, 67(1), 42-53.

  • 황영하, 백성혜(2023). 2015 개정 교육과정 화학 II 교과서의 상평형 그림에 대한 문제점 분석. 대한화학회지, 67(1), 54-63.

  • 김희석, 백성혜(2023). 생태공감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공감 관점에 미치는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5), 225-239.

  • 이남주, 백성혜(2023). 심미적 체험 기반의 과학관 전시기획 프로세서 제안.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6), 111-123.

  • 이성재, 김성기, 백성혜(2023). 동적 평형 학습에서 준미시적 표상 접근을 위한 스크래치 활용 수업의 효과. 대한화학회지, 67(4), 241-252.

  • 정나진, 백성혜(2023).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모델의 설계와 개발 과정에서 나타난 예비화학교사의 모델의 본성에 대한 인식 분석: 보일 법칙을 중심으로. 대한화학회지, 67(5), 378-392.

  • Ju, H., Cho, E. H., & Paik, S. H. (2023). Impact of Teaching Materials Based on the Family Resemblance Approach on Pre-service Chemistry Teachers’ Views of Nature of Science. Asia-Pacific Science Education, 9(1), 194-225.

  • Ju, H., Paik, S. H., & Oh, Y. (2023). Multicultural education for pre-service teachers in Korea using educational television docudramas.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15(2), 99-121.

2022년
  • 이소율, 이영준, 백성혜(2022). 예비교사를 위한 머신러닝 활용 물질의 상태 분류에 대한 융합교육프로그램의 효과분석. 융합정보논문지, 12(5).

  • 주현식, 박호걸, 정은영, 백성혜(2022). Proposal for a STEAM education program for creativity exploring the roofline of a Hanok using GeoGebra and 4Dframe. Thinking Skills and Creativity, 45.

  • 주현식, 백성혜, 오윤선(2022). 구글어스를 활용한 문학지리 교육-학습자의 [열하일기] 장소체험을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76.

2021년
  • 김성기, 민희정, 하민수, 백성혜(2021). 과학교사의 수행평가에 대한 평가 전문성 탐색. 교육과정평가연구, 24(1)

  • 김성기, 백성혜(2021). 뜨고 가라앉는 현상에 대한 과정적 관점 설명방식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0(6).

  • 김영미, 백성혜(2021). 자유학기제 교육봉사 활동을 통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들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연구: 예비교사 양성기관, 교육청과 단위 학교의 연계 활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18).

  • 김희석, 백성혜(2021).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의 생태중심 세계관에 대한 연구. 초등과학교육, 40(2).

  • 오우진, 최경식, 백성혜(2021). 모델링 기반 탐구 활동에 대한 과학 교사들의 인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23).

  • 유은주, 전은선, 백성혜(2021). Analysis of textbooks of Chemistry I, II and survey of chemistry education major pre-service teachers' perception related to the electron transfer model.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5(5).

  • 유은주, 백성혜(2021). Analysis of cognition levels related to Acid-base models in high school science-gifted students,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5(1).

  • 이한나, 백성혜, 정광순(2021). 교사의 실행에 기반한 융합수업 모형 개발. 통합교육과정연구, 15(3).

  • 임새롬, 백성혜, 민경훈(2021). 융합기반 음악교육 수업원리 개발. 음악교육공학, 49.

  • 조은혜, 이재혁, 백성혜(2021). A study of pre-service chemistry teachers’ perceptions on NOS – Focusing on Boyle’s air pump experiment-.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5(5).

  • 최경식, 백성혜(2021). 예비교사의 TPACK 평가틀 개발과 TPACK 발달 저해 요인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1(4).

2020년
  • 김미영, 백성혜(2020). 인문학과 과학의 융합교육에 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20).

  • 김성기, 유정웅, 백성혜(2020).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조한 과학 수업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과학 태도 및 핵심역량 성장 인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0(2).

  • 박철용, 원정애, 최희, 김성기, 백성혜(2020). Analysis of problems in the submicro representations of Acid·base models in Chemistry I and II textbooks of the 2009 & 2015 revised curricula.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4(1).

  • 박철용, 원정애, 최희, 김성기, 백성혜(2020). Lack of sub-microscopic representation Ability of 12th grade science students in various acid and base problem solving processes,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4(1).

  • 송영욱, 백성혜(2020). 2011년 전후의 과학교육분야에서의 융합교육 연구동향의 변화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0(5).

  • 유은주, 백성혜(2020). Analysis of ‘Ignorance’ in Acid-base models contents of Chemistry I and Chemistry II textbooks & teacher’s guides in 2009 & 2015 revised curriculum,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4(3).

  • 윤창호, 백성혜, 김성천(2020). 소외 지역 학생들을 위해 활동하는 교육 NGO 단체의 사례 비교 분석. 교육문화연구, 26(3).

  • 이남주, 백성혜(2020). 예비교사교육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수석교사의 의견을 중심으로, 교육문제연구. 33(2).

  • 이보름, 박호걸, 백성혜(2020). 포디프레임 지오지브라 3D 펜을 활용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4학년 영재학생들의 창의 융합 역량에 미치는 영향. 교원교육, 36(2).

  • 임새롬, 송영욱, 백성혜, 민경훈(2020). 음악 중심 융합교육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음악교육공학. 45.

  • 조나연, 백성혜(2020). The analysis of thought change of 11th grade students related to conservation of mass and volume change by responsive teaching.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4(5)

  • 주현식, 백성혜, 오윤선(2020). 창의융합 교육의 관점에서 본 문학 교과서의 문제와 대안- 창의 융합 교육 제재로서의 드라마 <대장금>. 문화와 융합, 42(6).

  • 최경식, 백성혜(2020). TPACK 발달 단계를 고려한 수업이 예비 교사의 자기효능감 및 발달 수준에 미치는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22).

  • 최경식, 백성혜(2020). 지오지브라(GeoGebra) 프로그램을 활용한 달의 위상 변화에 관한 교육 자료 개발. 현장과학교육, 14(1)

  • 최경식, 백성혜(2020). 지오지브라를 활용한 금속의 결정 구조 모델링 교육 자료 개발. 현장과학교육, 14(1)

  • 최경식, 백성혜(2020). 예비교사의 TPACK 역량 측정 설문과 수행평가 결과의 차이.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0(4)




저서
2024년
  • 백성혜 외(2024), 늘봄학교 융합교육프로그램 개발: 인문학적 소양과 인성 함양을 중심으로, 국립대학 육성사업 결과보고서

2023년
  • 백성혜 외(2023). 교육봉사활동 수기 모음집, 그린디자인.

  • 백성혜 외(2023). 융합교육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맘에드림

  • 백성혜 외(2023).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든 사람들의 이야기 2, 그린디자인.

2022년
  • 백성혜 외 공저(2022). 2022년 창의융합캠프,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2022).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예비교사 지침서, 그린디자인.

  • 백성혜 외 공저(2022).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든 사람들의 이야기, 그린디자인.

2021년
  • 백성혜 외 공저(2021). 2021 융합교육축전,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1). 2021년 창의융합캠프,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1).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춘계 학술대회 자료집,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1).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추계 학술대회 자료집,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1). 블랜디드 멘토링 씨앗교육 봉사단, 도서출판 금강.

2020년
  • 백성혜 외 공저(2020). 2020 융합교육축전,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0). 교과별 직업탐색: 나는 커서 무엇이 될까? 지오북스.

  • 백성혜 외 공저(2020).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춘계 학술대회 자료집,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0).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추계 학술대회 자료집,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0). 융합교육프로그램북1,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0). 융합교육프로그램북2, 도서출판 금강.

  • 백성혜 외 공저(2020). 지오지브라 중학교 통계, 지오북스.

  • 백성혜 외 공저(2020). 테크놀로지 활용 융합교육 교수법, 지오북스.

  • 백성혜 외 공저(2020). 학교폭력의 새로운 패러다임: 공감 용서 회복 성장, 형설출판사.

2019년
  • 백성혜 외 공저(2019). 2019 융합교육축전, 도서출판 금강.




 
  •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 씨드
  • 4D프레임
  • 하늘소리오카리나
  • 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 깨봉수학
  • 청송교육문화진흥회
  • 한국인문사회연구소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