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k, S.H., Kim, S. & Kim, Y.(2025). Korean In-service Science Teachers’ Perceptions of NOS: Focusing on a Reconceptualized FRA-to-NOS. Science & Education,
백성혜, 황영하(2025). Effectiveness of a Teaching Program Using GeoGebra to Learn about Probability in the Context of Atomic Orbitals. AMER ASSN PHYSICS TEACHERS, 63(8), 679~682
백성혜, 황영하(2025). Development of a Teaching Program for Emergent Process Models. AMER ASSN PHYSICS TEACHERS, 63(6), 467~470
백성혜, 윤창호(2025). 대학생 진로자기효능감과 자기주도성의 성별 및 학년 차이 분석. 실천공학교육논문지, 17(4), 747~755
백성혜, 이재혁(2025).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토리라인 교육프로그램에서 예비화학교사의 센스메이킹 경험 및 전통적 교수 신념과 자기효능감의 변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45(4), 405~419
백성혜, 황영하(2025). 창의성은 어떻게 발현되는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논문 분석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19(4), 247~260
백성혜, 최정인(2025).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제7차~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특징 비교, 현장과학교육, 19(4), 282~304
백성혜, 박주혜(2025). Developing a Model to Explain Colligative Properties Using Entropy: Changes in Chemistry Teachers’ Perceptions of Crosscutting Concepts,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9(3), 111~126
백성혜, 김성기, 이주희(2025). 고교학점제에 대한 화학 교사의 인식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9), 891~904
백성혜, 김진철(2025). 고등학교 교사 소진의 잠재 프로파일 분류와 예측 변수 분석, 실천공학교육논문지, 17(2), 381~387
백성혜, 임휘(2025). 중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을 위한 교과 융합 선택 과목 교육과정 개발 모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7), 279~293
백성혜, 이주혁, 강주현(2025). 융합적 관점에서 본 해양조선 산업과 진로교육 방향, 융합교육연구, 11(1), 235~262
서재욱, 백성혜(2025). The Importance of Humanities in 21st Century Career Education, 융합교육연구, 11(1), 101~126
백성혜, 이두나, 김성기(2025). 입자 모델 개발을 위한 코딩 프로그램 활용 수업의 교육적 가치 탐색: 증발과 끓음을 중심으로, 융합교육연구, 11(1), 1~25
백성혜, 류재경, 강주현(2025). 개인적 성공 경험을 가진 베이비 붐 세대로부터 도출한 융합교육의 의미와 방항성 탐색, 교육공동체연구와실천, 7(1), 27~57
백성혜, 신화영(2025). 초·중등 교사들을 위한 AI-TPACK 교육프로그램의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6), 131~150
문샛별, 백성혜(2025). The Effect of Redox Reaction Judgment Program Using Decision Tree Classification Model on Learning of 12th grade Students,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69(1), 18~38
백성혜, 박호걸, 김영미, 강주현(2025).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오르골 제작 경험이 예비교사의 융합교육 역량에 미치는 영향, 교원교육, 41(1), 373~408
노한나, 김성천(2025). 일반자치 협력사무 담당자의 비판적 자문화기술지: 지방소멸 지역 교육지원청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교육정치학연구, 32(3), 189~223
백승진, 김성천(2025). 고교학점제 정책 어그러짐 현상 분석, 교육비평, 58, 94~138
윤창호, 김성천(2025). 진로교육 전문가의 융합적 사고 기반 진로교육에 관한 질적 연구, 융합교육연구, 11(2), 47~72
정동엽, 김성천(2025). 중등교사의 융합교육 실천 맥락과 요인에 관한 연구: 근거이론적 접근, 융합교육연구, 11(2), 19~45
홍현수, 김성천(2025). 융합기반 플래너를 활용한 학생주도성 발현에 관한 실행연구, 융합교육연구, 11(2), 197~225
최동규, 김성천(2025). 중등학교의 학교장 리더십, 교사 효능감, 교사의 사기, 교직 만족도 간의 구조관계 분석: 경기학교교육실태조사를 바탕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12), 143~158
조미정, 김성천(2025). 혁신학교의 교육과정 혁신 실행 양상 분석, 융합교육연구, 11(1), 127~160
김춘임, 김성천(2025). 동화책을 활용한 시스템사고 교육 방안에 관한 시론적 탐색, 융합교육연구, 11(1), 27~58
김영훈, 신대용(2025). ChatGPT를 활용한 지명 데이터 추출 및 정확성 탐색 - 한국지역지리학회와 대한지리학회를 사례로 -, 지역과 지리, 31(2), 424~443
김영훈, Jeong byeonghwa, Song juhwan(2025). An open retail boundary dataset for South Korea using open data and computer vision technique, SCIENTIFIC DATA, 12(1), 1~12
이영준, 임수훈, 홍승주, 김성원(2025).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자인 씽킹 기반 인공지능 교육이 중학생의 컴퓨팅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30(9), 213~224
이영준, 임수훈, 고학능, 김성원(2025).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에서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연구에 대한 체계적 문헌 고찰,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8(8), 1~14
이영준, Kim S.W., Lim S., Hong S.J.(2025). The Effects of Design-Thinking-Based AI Education Programs Utilizing Generative AI on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y, International Journal on Informatics Visualization, 9(4), 1553~1562
이영준, Moon H., Go H., Kim S.W.(2025).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Data Literacy Content Framework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ternational Journal on Informatics Visualization, 9(4), 1670~1676
이영준, 김태형, 김은지(2025). 초등학생이 인지하는 부모의 적극적 중재가 AI 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 AI 학습 흥미와 AI 학습 경험의 순차매개효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8(7), 43~51
이영준, 김태형(2025). 인공지능 학습 흥미 발달을 위한 PBL 기반 수업모형 개발, 에듀테인먼트연구, 7(2), 49~64
이영준, 이다겸, 김윤정(2025). 프로그래밍 학습 과제의 인지적 역량 요구 수준 분석 프레임워크의 개발 및 적용,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8(3), 43~54
이영준, 정재리, 이은경(2025).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TPACK 교육 요구 분석 및 비교,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30(3), 207~219
정은영, 김지서, 정나원(2025). 디지털 시대 조소교육의 방향 재고: 점토 소조와 3D 모델링 창작 경험에 기반한 고등학교 미술수업을 중심으로, 조형교육, 96, 113~140
정은영, 채민정(2025). 경계 너머의 아토그래피(a/r/tography) : 미술교사의 정체성 탐구를 위한 아토그래피의 비판적 이해와 확장, 조형교육, 95, 573~600
정은영(2025). 아나키와 질서: 허버트 리드의 아나키즘 철학과 현대미술 비평, 미술사학, 50(1), 125~155
주현식(2025). AI와 생명윤리를 위한 교양 교과목 제안 -서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교양교육연구, 19(2), 93~108
강주현(2025). 1인 가구의 미디어 이용 경험과 구조적 실천의 이중성, 한국언론학보, 69(4), 267~301
정용복, 차윤정, 강주현(2025). 언론에 나타난 메타버스의 사회적 담론 변화 분석: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와 우려, 사회적 함의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25(2), 170~213
김미경, 강주현(2025).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의 지역미디어: 신내생적 발전과 문화경제를 위한 실천 방안, 한국언론정보학보, 129, 55~93
강주현, 김미경(2025). 다매체 환경에서 지역 미디어는 어떻게 지역사회를 움직이는가? UBC의 <지구수다> 프로그램과 2단계 흐름 이론에 대한 사례 연구, 한국방송학보, 39(1), 5~54
서재욱, 백성혜, 전숙자(2025). The Influence of University Waste Management Policy on Student Perceptions: A New Institutionalist Comparison, 융합교육연구, 11(3), 185~205
유성열, 신태중, 정광순(2025). Analysis of Teachers’ Responses to the 2022 Revised Elementary Integrated Subjects Textbooks I: 2024 Survey, 통합교육과정연구, 19(4), 57~77
유성열(2025). 교사와 학생이 중간(halfway)에서 만나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현상 탐구: 행위적 실재론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4), 23~52
민보선, 양효준, 유성열(2025). 교육과정 문해력에 관한 초등 예비교사의 인식과 학습 경험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42(3), 109~136
유성열(2025). OECD Teaching Compass 특징 탐색: 교육과정 변화 주체로서 교사 전문성 재개념화를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42(3), 1~25
유성열(2025). 교사가 실행하는 교육과정의 다층적 구조 탐구, 통합교육과정연구, 19(3), 65~93
유성열(2025). 초등학교 공동교육과정 정책 비교 분석: 시도별 정책 문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8(3), 1~31
이찬희, 유성열, 황인, 이한진(2025). 통합교과 교과서 활용에 관한 실천적 지식 탐구, 초등교육연구, 38(3), 111~139
유성열(2025). 통합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에 대한 쟁점 탐색: 주제 개발권 현장 이양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3), 1~30
유성열(2025). 2022 개정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과 IB PYP 비교 분석, 초등교육연구, 38(2), 1~27
유성열(2025).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발전 방향 탐색: IB CAS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교육학연구, 63(2), 31~52
오윤선(2025). 한국문화교육 제재로서의 인물 설화 현황과 제안, 우리어문연구, 81집, 427~455
정광순(2025). 한국초등교육학회의 학문적 성과에 대한 성찰: 초등교육학 관점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4), 1~21
정광순, 양효준(2025). 교실에서 실행한 통합교육과정의 생성 읽기, 통합교육과정연구, 19(3), 127~148
정광순, 민보선(2025). 교과서 개발자의 교육내용 선정에 관한 사례 연구: 초등통합교과 교과서 차시 개발 경험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38(3), 339~369
정광순(2025). 로컬교육과정 개발자가 선정하는 교육내용의 특성 -Shulman의 PCK와 Chinn의 TEK를 중심으로-,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19(2), 161~181
정광순, 양효준(2025). 2022 통합교과 교과서 의견에 대한 토픽 분석, 통합교육과정연구, 19(2), 25~45
|
김영미, 박호걸, 김영훈, 백성혜(2023).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중심지 이론 모델링 활동의 교육적 효과 및 인식에 미치는 영향. 교원교육, 39(5).
김영미, 이재혁, 백성혜(2023). 탐구실험 교육봉사에 참여한 중등 예비교사들의 실천적 지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7), 61-75.
김희진, 백성혜(2023). 착생과 공생 사이. 문화와융합, 45(6).
유성열, 정광순(2023). 융합 교육과정의 평가 내용 범주 탐색. 교육과정연구, 41(1).
이소율, 유민선, 백성혜(2023). 중등 교사를 위한 캡스톤 디자인 수업설계 기반 정보, 수학, 과학 인공지능 융합교육 연수 개발 및 효과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6(2).
정송희, 김성기, 백성혜(2023). 과학영재 학생들의 과학 메타모델링 지식 (MMK) 수준및 MMK 수준과 화학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 분석. 현장과학교육, 17(1).
최정인, 백성혜(2023). 물질의 상태 분류에 대한 머신러닝 기반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2).
최정인, 백성혜(2023). 물질의 상태 분류에 대한 과학교사와 머신러닝 모델의 분류 결과의 비교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4).
김기향, 백성혜(2023). 모델링 실천을 통한 과학 영재학생들의 메타모델링 지식 구성요소별 인식수준 분석. 대한화학회지, 67(1), 42-53.
황영하, 백성혜(2023). 2015 개정 교육과정 화학 II 교과서의 상평형 그림에 대한 문제점 분석. 대한화학회지, 67(1), 54-63.
김희석, 백성혜(2023). 생태공감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공감 관점에 미치는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5), 225-239.
이남주, 백성혜(2023). 심미적 체험 기반의 과학관 전시기획 프로세서 제안.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6), 111-123.
이성재, 김성기, 백성혜(2023). 동적 평형 학습에서 준미시적 표상 접근을 위한 스크래치 활용 수업의 효과. 대한화학회지, 67(4), 241-252.
정나진, 백성혜(2023).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모델의 설계와 개발 과정에서 나타난 예비화학교사의 모델의 본성에 대한 인식 분석: 보일 법칙을 중심으로. 대한화학회지, 67(5), 378-392.
Ju, H., Cho, E. H., & Paik, S. H. (2023). Impact of Teaching Materials Based on the Family Resemblance Approach on Pre-service Chemistry Teachers’ Views of Nature of Science. Asia-Pacific Science Education, 9(1), 194-225.
Ju, H., Paik, S. H., & Oh, Y. (2023). Multicultural education for pre-service teachers in Korea using educational television docudramas.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15(2), 99-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