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778 / TOTAL 3218490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교원대 18 - 학교생활에서 배우는 융합교육의 이해
관리자
Date : 2020-11-10 10:03:14
Hit : 105605
이승재
★★★★
☆
(4점) 수업 자료 잘 보았습니다. 학생들이 생활에서 친숙하게 접할 급식, 식기세척, 운동에 관한 소재들을 사용하여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수업의 난이도가 해당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또한 상당히 많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데 몇차시의 수업을 계획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2020-11-19 22:03:02
김민관
★★★★
☆
(4점) 다양한 일상생활속의 상황들을 여러 과목들의 조합으로 설명 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다만, 궁금한점이 수업대상을 중,고등학생으로 설명해주셨는제 그렇게 되면 예를 들어 계면활성제, 마이셀, 극성,무극성과 같은 과학적 개념들에 대한 설명방식이 수업대상에 따라 다르게 제시되는 것인가요?
학생들이 이러한 개념에 대한 제대로된 숙지가 될려면 개인적으로 화학1의 4단원 개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져서 '살균과정과 기기'파트에 대해서는 고등학교 2학년 이상의 학생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되어집니다.
2020-11-19 20:09:35
오현우
★★★★★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오현우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내용을 찾는다는 점에서 학생들이 친숙해 하고, 더 나아가 쉽게 흥미를 가질 요소라 생각해서 인상깊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점이 있는데, 수업계획에 있는 일상생활에서의 주어진 상황에 대한 내용은 강의식으로 수업하는 건가요? 그게 맞다면 학생들이 흥미롭다 생각해 스스로 찾은 내용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6:48:13
단국대 유보영
★★★★
☆
(4점)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만나는 상황들 속에도 물리, 생물 등 교과지식과 융합요소들이 담겨져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흥미를 가질 것 같습니다!
2020-11-19 16:13:45
정은지
★★★★
☆
(4점) 올려주신 수업 계획 자료 잘 보았습니다!
학생들에게 가장 친근한 곳인 급식실에서 과학적인 요소도 찾아 볼 수 있고 준비운동의 중요성도 알게될 수 있는 수업인 거 같습니다!
앞서 먼저 질문해 주셨지만, 저도 중학생과 고등학생 간의 수업 수준 차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3:54:52
조성민
★★★★★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조성민입니다.
친근한 소재인 급식실에 대한 발표를 잘 보았습니다.
저도 난이도 부분에서 조금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몇차시 수업을 예상하시는지요?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수업이 매끄럽게 될까 하는 의문점이 듭니다.
2020-11-19 13:49:33
장소현
★★★★★
(5점)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급식실을 소재로 융합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2020-11-19 12:26:30
이슬
★★★★
☆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슬입니다.
학교생활에서 배우는 융합교육의 이해 에 대한 수업 아이디어 잘 읽었습니다.
급식을 소재로 수업을 융합하는 것 부분이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 인 것 같습니다!!
수업계획을 읽어보며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수업계획 1-(2)의 교수학습 자료로 펩타이드 결합 관련 반응식을 올려 주셨는데 중학생도 이 수업자료로 수업을 진행하나요? 아니면 중학생과 고등학생의 수준에 따라 자료가 다르게 제시되나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어요!
2020-11-19 11:38:19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20:55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