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교원대 18 - 학교생활에서 배우는 융합교육의 이해
관리자  Date : 2020-11-10 10:03:14     Hit : 105440




 
이승재 ★★★★(4점)
수업 자료 잘 보았습니다. 학생들이 생활에서 친숙하게 접할 급식, 식기세척, 운동에 관한 소재들을 사용하여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수업의 난이도가 해당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또한 상당히 많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데 몇차시의 수업을 계획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2020-11-19 22:03:02
김민관 ★★★★(4점)
다양한 일상생활속의 상황들을 여러 과목들의 조합으로 설명 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다만, 궁금한점이 수업대상을 중,고등학생으로 설명해주셨는제 그렇게 되면 예를 들어 계면활성제, 마이셀, 극성,무극성과 같은 과학적 개념들에 대한 설명방식이 수업대상에 따라 다르게 제시되는 것인가요?
학생들이 이러한 개념에 대한 제대로된 숙지가 될려면 개인적으로 화학1의 4단원 개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져서 '살균과정과 기기'파트에 대해서는 고등학교 2학년 이상의 학생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되어집니다.
2020-11-19 20:09:35
오현우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오현우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내용을 찾는다는 점에서 학생들이 친숙해 하고, 더 나아가 쉽게 흥미를 가질 요소라 생각해서 인상깊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점이 있는데, 수업계획에 있는 일상생활에서의 주어진 상황에 대한 내용은 강의식으로 수업하는 건가요? 그게 맞다면 학생들이 흥미롭다 생각해 스스로 찾은 내용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6:48:13
단국대 유보영 ★★★★(4점)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만나는 상황들 속에도 물리, 생물 등 교과지식과 융합요소들이 담겨져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흥미를 가질 것 같습니다!
2020-11-19 16:13:45
정은지 ★★★★(4점)
올려주신 수업 계획 자료 잘 보았습니다!

학생들에게 가장 친근한 곳인 급식실에서 과학적인 요소도 찾아 볼 수 있고 준비운동의 중요성도 알게될 수 있는 수업인 거 같습니다!

앞서 먼저 질문해 주셨지만, 저도 중학생과 고등학생 간의 수업 수준 차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3:54:52
조성민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조성민입니다.
친근한 소재인 급식실에 대한 발표를 잘 보았습니다.
저도 난이도 부분에서 조금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몇차시 수업을 예상하시는지요?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수업이 매끄럽게 될까 하는 의문점이 듭니다.
2020-11-19 13:49:33
장소현 ★★★★★(5점)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급식실을 소재로 융합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2020-11-19 12:26:30
이슬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슬입니다.
학교생활에서 배우는 융합교육의 이해 에 대한 수업 아이디어 잘 읽었습니다.
급식을 소재로 수업을 융합하는 것 부분이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 인 것 같습니다!!

수업계획을 읽어보며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수업계획 1-(2)의 교수학습 자료로 펩타이드 결합 관련 반응식을 올려 주셨는데 중학생도 이 수업자료로 수업을 진행하나요? 아니면 중학생과 고등학생의 수준에 따라 자료가 다르게 제시되나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어요!
2020-11-19 11:38:19
관리자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20:55
  •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 씨드
  • 4D프레임
  • 하늘소리오카리나
  • 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 깨봉수학
  • 청송교육문화진흥회
  • 한국인문사회연구소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