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10015 / TOTAL 2994180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교원대 3 - 간단한 질문으로 물질의 상태 분류하기
관리자
Date : 2020-11-10 10:01:23
Hit : 105691
조성민
★★★★
☆
(4점) 코딩을 통해 물질의 상태에 대해 공부하는 좋은 시간이 될 듯합니다. 하지만 이런 코딩 프로그램은 Yes, No로 구성되어 있어서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키는것은 힘들듯 합니다. 대안은 어떤게 있을까요?
2020-11-20 15:08:30
이승재
★★★★
☆
(4점) 준비하신 수업 잘 보았습니다. 해당 수업은 몇차시에 걸쳐서 진행되는 건가요? 그리고 프로그램의 질문중 '모든 그릇을 가득 채웁니까?'라는 부분은 학생들이 다소 혼동하거나 오개념을 심어줄 수 있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2020-11-19 21:43:59
김민관
★★★★
☆
(4점)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물질의 상태를 분류하는 것을 학습시키는 방식이 흥미로웠습니다.
혹시 구체적으로 몇차시의 수업을 기획하시고 융합수업을 기획하신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2020-11-19 19:53:41
정은지
★★★★
☆
(4점) 올려주신 자료 잘 봤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코딩을 하는 과정 자체를 수업으로 둔 것인지, 맞다면 어느 학년을 수업의 대상으로 잡고 계신지가 궁금합니다!
코딩 과정 자체를 수업으로 두신거라면 아이들이 물질을 분류하기 위한 기준을 생각해보며, 기준만 잘 정해준다면 개념정리하기 좋은 수업이 될 것 같아요!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7:39:06
이수민
★★★★
☆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수민입니다!
학생들이 컴퓨터 시간에 배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몇가지 질문을 통해서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잘 정리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물질의 상태 분류 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수업 에도 활용할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준비 하셨는데,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발전시킬 방법을 생각해놓으신게 있으신가요?
2020-11-19 15:20:48
오현우
★★★★
☆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오현우입니다.
초등학생이 물질의 분류를 배우고 정리하는 과정에서도 유용하게 수 있고, 배운 내용이 헷갈려 오개념이 있을 수 있는데, 그때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를 학생들에게 친숙한 어플을 이용하였고, 정보화 시대에서 ict능력이 중요한데 이를 기초로 한 프로그램인 것 같아 인상깊었습니다.
질문이 있는데, 첫째 이 프로그램을 수업시간에는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 둘째 학생들이 직접 질문과 질문에 대한 답을 만들어 프로그램에 적용시키는 방안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5:19:53
장소현
★★★★
☆
(4점) Ict를 활용한 수업 아이디어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과목에서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은 정보를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2020-11-19 13:59:25
박정민
★★★★
☆
(4점) 안녕하세요 공주대학교 박정민입니다!
물질의 상태 분류하기에 대한 융합 교육 내용 잘 읽었습니다.
물질 분류 과정에서 질문 중에 '모든 그릇을 가득 채웁니까?' 라는 질문이 있는데 액체와 기체 상분류를 하는데 있어서 애매한 질문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11-19 13:18:46
김민재
★★★★
☆
(4점) 안녕하세요.
흔히 우리가 고체와 액체를 결정구조로 나누게 되는데,
유리의 경우 과냉각 액체로서, 고체와 액체 둘 중 하나로 분류하자면, 액체로 분리됩니다.
하지만 저 분류에서 유리는 고체로 빠지게 되는데, 이런 예외적인 물질들 같은 경우,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18:28
이슬
★★★★
☆
(4점) 안녕하세요 간단한 질문으로 물질의 상태 분류하기 에 대한 수업 아이디어 잘 읽었습니다.
물질의 상태를 분류하는 것은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자칫 오개념이 생길 수 있는데 그 부분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알게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0-11-19 12:26:09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8:41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