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4599 / TOTAL 3008740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교원대 17 - 코딩으로 배우는 수학
관리자
Date : 2020-11-10 10:01:01
Hit : 105709
조성민
★★★★★
(5점) 프로그램을 이용해 수학을 배우면 학생들이 새로운 공부방법을 배울듯 합니다.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나요?
2020-11-20 15:10:19
이승재
★★★★
☆
(4점) 수업 잘 보았습니다. 저도 학생시절 통계에 대해 다소 어려움을 많이 느꼈었는데 직접 프로그램을 통해 수행해보면서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21:46:30
김민관
★★★★
☆
(4점) 정보교과와 수학교과의 융합 형태를 통하여 훌륭하게 학생들에게 수학개념을 이해시켜줄 수있을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이러한 '파이썬'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활용한 사례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학교현장에서 실제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통계를 이해하는 방식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19:56:28
정은지
★★★★★
(5점) 올려주신 자료 잘 봤습니다!
평균, 분산, 표준편차를 파이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7:46:57
김민재
★★★★
☆
(4점) 분산과 표준편차를 파이썬을 통하여 구한다고 하였는데,
코딩을 얼마나 잘하냐에 따른 숙련도에 따라, 학생들 간의 편차가 클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산과 표준편차의 경우 엑셀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는데,
엑셀과 같이 보편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표현하는 법도 있었으면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11-19 17:28:01
이슬
★★★★★
(5점) 수학교과를 공부할 때 주로 암기식으로 학습이 이루어 지는데 이러한 암기식 수업을 타개하고자 코딩을 활용하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도입부분에서 실생활과 연관짓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2020-11-19 17:24:23
고현석
★★★★★
(5점) 안녕하세요 공주대학교 고현석입니다!
여러 컴퓨터프로그램을 통해 보통 어렵게 다가오는 통계를 재미있게 풀어내실려고 하신점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수학과 프로그래밍이 저에게는 어려운 탓인지 발표를 하실때 어떠한 과정을 통해 수업을 하게되는지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ppt로 전체적인 내용을 정리하셨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좋은 발표 잘 들었습니다!
2020-11-19 16:47:55
오현우
★★★★★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오현우입니다.
고등학생이 수학에어려움을 많이 느끼는데, 학생들에게 친숙한 컴퓨터와 어플을 사용해서 수업을 한다면 친숙하지 않났던 수학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인상깊었습니다.
2020-11-19 15:45:42
이수민
★★★★★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수민 입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분산과 표준편차를 배울 때 어려웠던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학생들에게 더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산과 표준편차에 대해 배웠지만 실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잘 몰랐던 기억이 나는데, 이를 수업시간에 알아보는 활동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더 증진시킬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이 수업을 분산과 표준편차가 아닌 다른 내용에도 활용한다면 어떤 주제가 좋을지 생각하신 것 있으신가요?
2020-11-19 15:44:46
장소현
★★★★★
(5점) 올려주신 수업 아이디어 잘 봤습니다.
수학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과목이라고 생각했는데, 프로그램을 활용한다면 단순한 계산위주 진행보다 수학에 대한 흥미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19 14:03:01
박정민
★★★★★
(5점) 안녕하세요 공주대학교 박정민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수학습을 진행하는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표준편차라는 개념이 받아들이는데 힘들수 있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19 13:26:07
김재균
★★★★★
(5점) 안녕하세요.
기존의 듣기만 하던 수업보다 직접 분산과 표준편차의 그래프를 구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학생들이 집중을 더욱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13:05:45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8:57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