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700 / TOTAL 3218412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경북대 2 - 아두이노를 이용한 별자리 조명 만들기
관리자
Date : 2020-11-09 13:41:24
Hit : 106995
조성민
★★★★★
(5점) 아두이노를 이용한 별자리 학습을 하면 교육적 효과가 좋을 듯 합니다. 궁금한 점은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아두이노 키트의 가격이 궁금하구요. 실제로 별자리를 밤하늘에 볼 수 있는 Ar 어플이 있는데 그것도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2020-11-20 17:00:28
정은지
★★★★★
(5점) 올려주신 수업 계획 잘 봤습니다!
과학, 기술, 미술이 적절히 어우러진 좋은 수업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3:27:49
이슬
★★★★★
(5점) 아두이노를 사용하여 별자리를 만들어보는 활동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것 같습니다
3,4차시에서 아두이노 사용법을 익히는데 아두이노는 개인별로 1개씩 주어지나요 5차시부터는 조별 수업이라 궁금해서 질문남깁니다
2020-11-19 18:20:12
오현우
★★★★★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오현우입니다.
1차시에서 만원 지폐속에서 북두칠성을 찾을 수 있다고 소개하셨는데 후에 지폐속에서 북두칠성과 다른 별자리를 직접 찾아보는 활동을 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0-11-19 18:04:02
이소민
★★★★★
(5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7차시에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데에 기준이 있나요?
2020-11-19 14:11:20
김민관
★★★★★
(5점) 고등학교 교육과정 중 '아두이노'개념을 배워보지 못하였었는데, 이번 수업 지도안을 통하여 새로운 개념을 알게되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이 지도안을 기획하실때 많은 노력이 들어갔을것 같아서 수고하셨다는 말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0-11-19 14:09:04
김다솜
★★★★★
(5점) 많은 차시의 수업내용은 혼자서 구상하셨다니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이신 것 같습니다. 아두이노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면 학생들의 흥미를 채우다가 수업시간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넉넉한 차시로 계획을 세워서 구상하신 부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수업 자료에 활용될 아두이노 키트와 어플리케이션의 예시를 함께 사진 등으로 제시해주셨으면 더 좋은 수업계획안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13:52:10
김다원
★★★★★
(5점) 아두이노를 접할 기회가 없어서 잘 몰랐지만 1차시에서 만원지폐를 통해 별자리를 찾아보고 알아보는 활동이 학생들의 흥미유발로 정말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2020-11-19 13:35:01
이동근
★★★★★
(5점) 실제로 있는 별들을 이용해 별자리를 그려보는 수업은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흥미유발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2020-11-19 13:22:48
이승재
★★★★
☆
(4점) 수업지도안을 읽어봤을때, 얼마나 고심하셔서 활동들을 기획하셨는지를 체감할 수 있어서 읽으면서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 활동들을 통해서 학생들이 과학적 태도를 배울 수 있고 이와 더불어서 미술과 기술 공학적 활동간의 융합으로 학생들의 창의력, 사고력 증진에 효과적일 것이라 기대됩니다.
질문드리고 싶은 부분은 총 7차시의 수업을 기획하셨는데, 그러면 혹시 지구과학1의 수업 중 3주가량의 시간이 이 프로그램에 할애가 되는 것인지 궁금하여 이렇게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2020-11-19 13:21:15
박유정
★★★★★
(5점) 아두이노를 사용해볼 기회가 잘 없는데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
저도 참가해보고 싶은 수업이에요
2020-11-19 13:18:47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3:57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