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910 / TOTAL 3218622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단국대 1 - 내 상상은 곧 현실!
관리자
Date : 2020-11-09 13:40:35
Hit : 106165
조성민
★★★★★
(5점) 수업 계획서 잘 보았습니다. 바이오 아트그리기가 참신하네요. 계획서에 국어나 윤리 미술 교과목에 대한 융합요소를 표현해 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20-11-20 17:17:39
정은지
★★★★
☆
(4점) 올려주신 수업계획 잘 봤습니다!
새로운 생명체를 만드는 활동이 흥미로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3:17:16
이소연
★★★★★
(5점) 안녕하세요! 공주대 이소연입니다.
단순히 생명과학과 윤리문제만 다루는게 아니라, 실제로 그 윤리문제에 해당하는 바이오아트를 외면하지 않고,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도록 직접 3D펜으로 구성해보고, 여기에서 미술과와 접목시킨 부분이 특히나 인상깊었어요!
잘 봤습니다.^^
2020-11-19 23:04:20
김다원
★★★★★
(5점) 장소현님께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명윤리에 대한 내용을 가장중요하게 담고 있기 때문에 정해진 교육과정에 맞춰 진행하지 않아도 바이오아트를 이해할 수 있는 학년에 충분히 수업을 구성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2020-11-19 20:10:23
김다원
★★★★★
(5점) 오현우님과 김민관님께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제가 구성한 수업단원은 수능이후에 배우게 될 단원입니다. 따라서 수능이후에 수업을 재밌게 진행하고자 구성하였습니다. 이에 제한 될 시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할 수 있는 학습으로 연계하여 PDF자료를 제공하는 등 과제를 부여하여 창의력을 기를수 있는 활동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0-11-19 20:09:03
오현우
★★★★★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오현우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고등학교 3학년은 대학 입시 때문에 이 활동을 참여를 잘 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내용을 수준을 조금 낮춰 다른 저학년으로 낮추는 방안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0-11-19 18:06:13
이수민
★★★★★
(5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수민입니다.
우선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수업 내용인 것 같아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바이오 아트에 대한 수업과 생명 윤리에 대한 수업을 함께 함으로써 토론시 한 방향으로만 치우치지 않고, 여러 의견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11-19 17:18:46
장소현
★★★★★
(5점) 생명공학이의 발전으로 인해 학생들이 겪을 일이기에 이를 수업으로 진행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혹시 생명과학 2 이 아닌 다른 교과목에서 이 소재를 다루는 부분이 있을까요 ? 있다면 다른 학년을 대상으로도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2020-11-19 16:58:17
김민관
★★★★★
(5점) 생명과학 2 과목을 고등학교 재학중 배웠을때는 이러한 활동들이 추가된 수업들을 듣지 못하였었는데, 단순한 암기가 아닌 개념들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하여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다만, 생명과학 2과목의 경우는 입시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학교 현장에서의 수업이 이루어지게 되다보니 수능 전 상황에서는 이러한 활동들을 실현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었는데 이러한 상황들이 있을경우에는 어떻게 수업을 진행하실 것인지 문의사항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2020-11-19 16:01:22
이승재
★★★★★
(5점) 자료와 수업내용이 많이 고심하신 부분이 느껴지고 실제로 저도 생명과학1,2를 학습하였었는데, 과학을 단순히 암기하는 학문으로 여기는 많은 학생들에게 바이오 아트그리기와 같은 추가적 활동이 제시되었을때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생각합니다.
2020-11-19 13:12:36
김지형
★★★★★
(5점) 쉽게 접하기 힘든 예술적 소양을 과학수업을 통해 배양할 수 있는 수업 같네요.
2020-11-19 11:58:41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4:12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