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777 / TOTAL 3218489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교원대 13 - 해양과 미세플라스틱
관리자
Date : 2020-11-09 13:39:54
Hit : 106012
조성민
★★★★
☆
(4점) 수업 계획서를 잘 보았습니다.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융합을 어떻게 하실건지.. 난이도 설정은 어떻게 하실건지가 궁금합니다. 꽤 어려운 내용이 많이 써져 있어서요.^^:
2020-11-20 17:23:25
정은지
★★★★
☆
(4점) 올려주신 자료 잘 봤습니다!
본 주제를 어떻게 융합하여 수업하실 것인지 궁금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2:47:55
김민재
★★★★
☆
(4점) 관련 내용을 잘 읽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대상 학년을 잘 모르겠어서,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수업하실지 궁금하고,
미세플라스틱을 주제로 한 활동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7:55:04
이수민
★★★★
☆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수민입니다. 환경 문제인 미세 플라스틱에 대해 잘 알게 되는 수업인 것 같습니다. 혹시 미세 플라스틱은 어떤 과정을 거치면서 생성이 되는 것인가요?
2020-11-19 17:05:43
장소현
★★★★
☆
(4점) 올려주신 수업 아이디어 잘 읽었습니다.
위에 댓글 남겨주신 것처럼 저도 수업 대상을 누구로 설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느 과목을 융합하여 진행하는지 전체적인 수업 지도안도 궁금합니다.
2020-11-19 16:47:24
김은지
★★★★
☆
(4점) 선생님께서 작성해주신 연구 목적과 내용 등에 대해 잘 읽었습니다.
저도 연구내용 부분만 보이고 수업지도안을 볼수 없는데,
이를 수업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6:29:53
김다솜
★★★★
☆
(4점) 수업 내용에 활용된 연구내용을 잘 정리해주신 것 같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학습의 대상(학년 등)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 어떤 수준으로 수업에 적용하고 진행하실지 잘 나타나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수업 지도안을 보신 것 같은데, 저는 연구목적, 연구내용, 연구함의만 나타나있는데 확인부탁드립니다.
2020-11-19 13:55:49
김다원
★★★★★
(5점) 미세플라스틱이 계속적으로 사회적 문제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데 미세플라스틱의 유해성에 대해 깊이있게 다뤄주셔서 사회적문제에 대한 인식과 해결방안까지 깊이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교육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2020-11-19 13:43:13
김해수
★★★★
☆
(4점) 실천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논의가 주를 이루는데 이를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미세플라스틱 부분이 화학 과목에서는 깊게 다뤄지지 않는데 환경 부분에서 다뤄지는 교육과정인지 궁금합니다.
유용성과 공존하는 환경 보호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수업과 학습 목표 설정은 좋은 것 같습니다^^
2020-11-19 13:25:17
이승재
★★★★
☆
(4점) 수업 지도안 잘 봤습니다. 환경과 관련하여 플라스틱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를 도울수 있을 것 같아서 교육적함의가 느껴졌습니다.
지도안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점은 혹시 수업 대상학년 설정을 몇 학년으로 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고등학교 화학과 교육과정의 경우 고분자와 관련된 사항은 교육과정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혹시 고등학교 선택과목인 '생활과 과학' 같은 부분에 포함되는 내용인지 알고싶어서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2020-11-19 13:07:10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4:30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