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교원대 13 - 해양과 미세플라스틱
관리자  Date : 2020-11-09 13:39:54     Hit : 106012




 
조성민 ★★★★(4점)
수업 계획서를 잘 보았습니다.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융합을 어떻게 하실건지.. 난이도 설정은 어떻게 하실건지가 궁금합니다. 꽤 어려운 내용이 많이 써져 있어서요.^^:
2020-11-20 17:23:25
정은지 ★★★★(4점)
올려주신 자료 잘 봤습니다!

본 주제를 어떻게 융합하여 수업하실 것인지 궁금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2:47:55
김민재 ★★★★(4점)
관련 내용을 잘 읽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대상 학년을 잘 모르겠어서,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수업하실지 궁금하고,
미세플라스틱을 주제로 한 활동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7:55:04
이수민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수민입니다. 환경 문제인 미세 플라스틱에 대해 잘 알게 되는 수업인 것 같습니다. 혹시 미세 플라스틱은 어떤 과정을 거치면서 생성이 되는 것인가요?
2020-11-19 17:05:43
장소현 ★★★★(4점)
올려주신 수업 아이디어 잘 읽었습니다.
위에 댓글 남겨주신 것처럼 저도 수업 대상을 누구로 설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느 과목을 융합하여 진행하는지 전체적인 수업 지도안도 궁금합니다.
2020-11-19 16:47:24
김은지 ★★★★(4점)
선생님께서 작성해주신 연구 목적과 내용 등에 대해 잘 읽었습니다.
저도 연구내용 부분만 보이고 수업지도안을 볼수 없는데,
이를 수업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6:29:53
김다솜 ★★★★(4점)
수업 내용에 활용된 연구내용을 잘 정리해주신 것 같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학습의 대상(학년 등)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 어떤 수준으로 수업에 적용하고 진행하실지 잘 나타나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수업 지도안을 보신 것 같은데, 저는 연구목적, 연구내용, 연구함의만 나타나있는데 확인부탁드립니다.
2020-11-19 13:55:49
김다원 ★★★★★(5점)
미세플라스틱이 계속적으로 사회적 문제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데 미세플라스틱의 유해성에 대해 깊이있게 다뤄주셔서 사회적문제에 대한 인식과 해결방안까지 깊이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교육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2020-11-19 13:43:13
김해수 ★★★★(4점)
실천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논의가 주를 이루는데 이를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미세플라스틱 부분이 화학 과목에서는 깊게 다뤄지지 않는데 환경 부분에서 다뤄지는 교육과정인지 궁금합니다.

유용성과 공존하는 환경 보호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수업과 학습 목표 설정은 좋은 것 같습니다^^
2020-11-19 13:25:17
이승재 ★★★★(4점)
수업 지도안 잘 봤습니다. 환경과 관련하여 플라스틱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를 도울수 있을 것 같아서 교육적함의가 느껴졌습니다.
지도안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점은 혹시 수업 대상학년 설정을 몇 학년으로 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고등학교 화학과 교육과정의 경우 고분자와 관련된 사항은 교육과정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혹시 고등학교 선택과목인 '생활과 과학' 같은 부분에 포함되는 내용인지 알고싶어서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2020-11-19 13:07:10
관리자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4:30
  •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 씨드
  • 4D프레임
  • 하늘소리오카리나
  • 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 깨봉수학
  • 청송교육문화진흥회
  • 한국인문사회연구소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