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68 / TOTAL 2995055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전북대 2 - 외계행성에 '우주정착모형' 설계하기
관리자
Date : 2020-11-09 13:30:30
Hit : 106441
.
조성민
★★★★★
(5점) 학생들이 직접 이주할 행성을 생각해보고, 이와 관련된 창작물을 만드는 과정을 재밌어 할 듯 합니다. 계획서 잘보았습니다.^^
2020-11-20 14:43:36
정은지
★★★★★
(5점) 올려주신 수업 자료 잘 보았습니다!
활동 위주의 수업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고 잘 집중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3:44:41
이민서
★★★★★
(5점) 재밌고 참신한 수업 잘 보았습니다 :) 우주정착모형을 만드는 활동과 발표를 한 후 브레인스토밍 과정에서 교사가 지도해야할 것이나 할 수 있는 교육은 무엇이 있을까요?
2020-11-19 22:40:56
이소연
★★★★★
(5점) 안녕하세요! 공주대 이소연입니다.
모형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재료를 사거나 하지 않고, 재활용품을 재사용한다는 점이... 사소할 수도 있지만, 프로그램 전반에서 끝까지 지구의 안전을 생각한다는 점에서 괜히 마음에 들었어요!
잘 봤습니다^^
2020-11-19 22:36:57
송하영
★★★★★
(5점) <답변>
이슬 선생님: 학생들이 자신들의 모형을 발표 후 그 모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브레인스토밍 해봄으로써 최선의 해결방안을 찾는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2020-11-19 22:27:33
이슬
★★★★★
(5점) 우주정착모형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매우 흥미로운 것 같아요!
5차시에서 브레인스토밍을 한다고 하셨는데 브레인 스토밍 후 발표를 따로 하나요? 아님 이대로 수업이 마무리 되는건가요
2020-11-19 17:02:30
송하영
★★★★★
(5점) <답변>
- 김수환 선생님 : 사진으로 첨부된 정착 모형은 직접 만든 것은 아닙니다. 수업의 활동에서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여 모형을 제작할 예정이기 때문에 사진은 학생들이 만들어 볼 모형의 예시를 첨부한 것입니다.
- 김민경 선생님: 5차시는 학생들이 설계하고 만든 모형에 대해 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브레인 스토밍 기법을 통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하고 가장 최적의 해결방안을 찾아내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국어 교과 요소는 브레인 스토밍 기법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나타났습니다.
- 공필재 선생님: 학생들이 설계도를 통해 모형을 만들 때 필요한 재활용품을 직접 가져오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재활용품만을 사용하면 만들 수 있는 모양등에서 한계가 있겠지만 이 때는 설계도와 함께 발표하여 학생들이 만들고자하는 모형의 설명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저희의 융합수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11-19 16:58:53
김민관
★★★★★
(5점) 이론학습으로 학생들에게 암기식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에 기반한 수업이 진행되는 것 같아서 유익할 것이라 예측되었습니다!
특히, 모형 사진을 예시로 보여주셔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0-11-19 16:37:18
김해인
★★★★★
(5점) 주제가 매우 흥미롭고 학생들이 직접 마들어본느 작업에서 지루함을 전혀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0-11-19 14:05:36
공필재
★★★★★
(5점) 주제가 매우 흥미롭네요. 설계도가 있다면 구해야하는 재활용품이 한정적인 것인가요?
2020-11-19 13:56:06
이소민
★★★★★
(5점) 학생들이 직접 우주정착모형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13:48:35
서양원
★★★★★
(5점) 우주창작모형예시와 학습지가 매우 흥미로워 보이네요.
2020-11-19 13:21:04
김민경
★★★★★
(5점) 우주라는 주제가 흥미롭고 또 행성에 대해 알아보는데 유익한 수업이 될 것 같습니다. 5차시의 국어 교과 요소는 어떤 것인가요??
2020-11-19 13:10:06
김수환
★★★★★
(5점) 우주정착모형 만드는 활동이 재밌어 보여요! 직접 만들어보신 건가요?
2020-11-19 13:00:46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3:17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