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9376 / TOTAL 2993541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조선대 2 - 안녕? 투발루?
관리자
Date : 2020-11-09 13:30:16
Hit : 106660
.
조성민
★★★★★
(5점) 투발루 섬에 대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수업을 진행하시면 학생들이 그 지역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질 듯 합니다. 아쉬운 점은 융합과목을 더 추가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2020-11-20 14:45:03
정은지
★★★★
☆
(4점) 올려주신 수업자료 잘 봤습니다!
smile UP이라는 어플은 처음 알아 가네요!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3:41:37
김다솜
★★★★
☆
(4점) 안녕하세요, 단국대 김다솜 질의드립니다.
요즘 세계의 쟁점이 되는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2-3차시 수업에서 투발루 섬이 직면한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을 포스터로 제시한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포스터를 제작하게 되는지 질문드립니다.
또한, 본 수업에서는 투발루 섬이라는 지역과 사례로 문제상황을 한정하셨는데, 실질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안은 한정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경우 제시 방안이 유사하기 때문에 포스터를 제작하여 결과물을 발표하였을 때, 거의 내용은 비슷하고 디자인만 다른 발표가 진행되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때문에 기후변화에 대한 주제를 통해 사고를 확장시키는 것이 수업의 목적이라고 한다면 투발루 섬 이외에도 1-2가지 이상의 사례를 추가로 제시하는 것이 어떨지 제안해봅니다.
2020-11-19 23:04:57
김은지
★★★★
☆
(4점) 프로그램 설명을 잘 읽었습니다.
현재 재해재난과 안전이라는 단원명으로 중학교2학년 과정에 배우게 되는데
수업 대상을 중학교2학년이 아닌 중학교3학년으로 설정하신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8:05:27
이슬
★★★★
☆
(4점) 실생활과 연관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기 좋은 수업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재해 재난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가 있는데 그 중 지구온난화를 선택하여 수업을 계획하는 이유가 있나요?
그리고 어떤 과목이 융합된 수업인가요
2020-11-19 17:07:22
김민관
★★★★★
(5점) 학생들에게 과학적 내용을 이론학습에서 그치지 않고 환경문제로 연장시키게 되면서 학생들의 사고를 확장한 부분이 2015개정 과학과교육과정의 취지에 적합한 부분인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교과서, 학습지와 같은 인쇄물 뿐만 아니라 어플의 활용을 통해서 다방면으로의 수업 시도를 기획하신 의도가 좋았던것 같습니다!
2020-11-19 16:39:53
이수민
★★★★
☆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이수민입니다!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앱을 활용해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환경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2020-11-19 15:31:53
권나영
★★★★★
(5점)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변화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취지가 좋네요~
2020-11-19 13:45:11
나현
★★★★★
(5점) 현재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이슈를 주제로 한다는 점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 :)
2020-11-19 13:21:31
송하영
★★★★
☆
(4점) 지구온난화 때문에 우리가 현재 직면한 문제로 가장 익숙한 주제여서 흥미를 끕니다! 학생들이 포스터를 제작하는 활동을 할 때는 직접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활동인가요? 아니면 컴퓨터 등을 이용하여 만드는 활동인가요?
2020-11-19 13:19:52
김예원
★★★★★
(5점) smile Up이라는 앱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
2020-11-19 13:18:42
김수환
★★★★★
(5점) 실제 사례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수업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
2020-11-19 13:04:26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3:26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