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892 / TOTAL 3008033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교원대 2 - 고체, 액체, 기체 구분하기
관리자
Date : 2020-11-09 13:30:01
Hit : 105675
.
조성민
★★★★★
(5점) 코딩도 배우고 학생들이 물질의 상태에 대해 배워서 좋을 듯한데.. 창의적인 사고유발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2020-11-20 14:47:39
정은지
★★★★
☆
(4점) 올려주신 자료 잘 봤습니다!
주입식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분류해보며 학습하는데에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3:35:14
김수민
★★★★★
(5점) 스크래치로 프로그래밍하여 물질의 상태를 판별하는 것이 과학과와 정보과의 내용을 잘 접목시켰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첨언하고 싶은 게 있는데요. 순서도를 보면, 먼저 물질을 세 가지 상태 중 하나로 판별하는 과정이 나오는데, 차라리 이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눈에 보이고, 흐르는 성질인가?"라는 질문으로 판별하는 과정부터 시작하는 것이 실제로 물질의 상태를 결정하는데 더 의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11-19 20:51:58
이승재
★★★★★
(5점) 코딩을 통해 과학적 개념을 설명하는 방법이 흥미로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사용을 하는건가요 아니면 학생들이 코딩하여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것 까지 활동에 포함되어있는 건가요?
2020-11-19 17:30:16
김민관
★★★★
☆
(4점) 코딩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상태변화와 관련된 과학개념을 설명하는 방식이 흥미롭네요!
-> 아마 지도안의 전부가 나와있지 않다보니 누락된듯 보이나, 이 수업방식의 대상학년과 구체적으로
어떠한 방식으로 수업을 지도하실지에 대한 부분이 궁금하였습니다.
2020-11-19 17:21:05
이슬
★★★★
☆
(4점) 물질의 세가지 상태분류는 확실하지 않은 것이 많은데 프로그램을 통해 확실하게 분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1. 이 프로그램은 수업에서 어떤식으로 이용되는 건가요? 이 프로그램이 중점이 되어 수업을 하는건지 아니면 수업자료로 잠깐 사용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적용하는 학생은 몇 학년 정도로 예상하시나요?
3. 자세한 수업 계획이 궁금합니다
4. 융합된 과목의 성취기준이 궁금합니다
2020-11-19 16:54:17
권나영
★★★★
☆
(4점) 활동이 짧아보이는데 1차시로만 진행되는 활동인가요?
2020-11-19 15:23:19
이소민
★★★★★
(5점) 컴퓨터 프로그램과 과학의 융합이 잘 이루어지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 개개인이 모두 직접 해보는 활동인가요? 혹시 프로그램을 잘 따라오지 못하는 소수의 학생이 있다면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4:05:16
송하영
★★★★
☆
(4점) 학생들이 고체, 액체, 기체를 구분하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이 주제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혹시 수업상에서 프로그램 활동을 제외한 교과서 수업이나 학생들끼리 토의를 하는 등의 또다른 활동은 하지 않나요?
2020-11-19 13:23:41
김수환
★★★★★
(5점) 코딩된 프로그램으로 과학중심의 융복합 수업을 진행하는 것인가요?
2020-11-19 13:10:52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3:33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