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교원대 2 - 고체, 액체, 기체 구분하기
관리자  Date : 2020-11-09 13:30:01     Hit : 105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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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민 ★★★★★(5점)
코딩도 배우고 학생들이 물질의 상태에 대해 배워서 좋을 듯한데.. 창의적인 사고유발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2020-11-20 14:47:39
정은지 ★★★★(4점)
올려주신 자료 잘 봤습니다!

주입식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분류해보며 학습하는데에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3:35:14
김수민 ★★★★★(5점)
스크래치로 프로그래밍하여 물질의 상태를 판별하는 것이 과학과와 정보과의 내용을 잘 접목시켰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첨언하고 싶은 게 있는데요. 순서도를 보면, 먼저 물질을 세 가지 상태 중 하나로 판별하는 과정이 나오는데, 차라리 이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눈에 보이고, 흐르는 성질인가?"라는 질문으로 판별하는 과정부터 시작하는 것이 실제로 물질의 상태를 결정하는데 더 의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11-19 20:51:58
이승재 ★★★★★(5점)
코딩을 통해 과학적 개념을 설명하는 방법이 흥미로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사용을 하는건가요 아니면 학생들이 코딩하여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것 까지 활동에 포함되어있는 건가요?
2020-11-19 17:30:16
김민관 ★★★★(4점)
코딩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상태변화와 관련된 과학개념을 설명하는 방식이 흥미롭네요!
-> 아마 지도안의 전부가 나와있지 않다보니 누락된듯 보이나, 이 수업방식의 대상학년과 구체적으로
어떠한 방식으로 수업을 지도하실지에 대한 부분이 궁금하였습니다.
2020-11-19 17:21:05
이슬 ★★★★(4점)
물질의 세가지 상태분류는 확실하지 않은 것이 많은데 프로그램을 통해 확실하게 분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1. 이 프로그램은 수업에서 어떤식으로 이용되는 건가요? 이 프로그램이 중점이 되어 수업을 하는건지 아니면 수업자료로 잠깐 사용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적용하는 학생은 몇 학년 정도로 예상하시나요?
3. 자세한 수업 계획이 궁금합니다
4. 융합된 과목의 성취기준이 궁금합니다
2020-11-19 16:54:17
권나영 ★★★★(4점)
활동이 짧아보이는데 1차시로만 진행되는 활동인가요?
2020-11-19 15:23:19
이소민 ★★★★★(5점)
컴퓨터 프로그램과 과학의 융합이 잘 이루어지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 개개인이 모두 직접 해보는 활동인가요? 혹시 프로그램을 잘 따라오지 못하는 소수의 학생이 있다면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4:05:16
송하영 ★★★★(4점)
학생들이 고체, 액체, 기체를 구분하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이 주제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혹시 수업상에서 프로그램 활동을 제외한 교과서 수업이나 학생들끼리 토의를 하는 등의 또다른 활동은 하지 않나요?
2020-11-19 13:23:41
김수환 ★★★★★(5점)
코딩된 프로그램으로 과학중심의 융복합 수업을 진행하는 것인가요?
2020-11-19 13:10:52
관리자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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