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1332 / TOTAL 3091713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교원대 9 - 돈
관리자
Date : 2020-11-09 13:36:39
Hit : 105734
이민서
★★★★
☆
(4점) 다양한 체험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끌기에 적합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화폐에 대한 내용을 가장 큰 주제로 수업을 구성하셨는데, 혹시 초등학교 6학년 교육과정에 화폐에 대한 교과 성취기준이 있을까요?
2020-11-19 22:16:28
이승재
★★★★★
(5점) 화폐와 경제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좋은 수업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증시에 대해 설명하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2020-11-19 17:23:52
조성민
★★★★★
(5점) 화폐에 대해 쉽고 다방면으로 접근할 수 있는 수업지도안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아쉬운 점은 요새 핸드폰을 이용한 pay방법 및 학생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화상품권 등을 소재로 넣어 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2020-11-19 16:57:10
김민관
★★★
☆☆
(3점) 학생들과 밀접한 돈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형 수업이다보니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언급해 주셨듯이 비슷한 궁금점들이 생겨서 질문 드려요
1) 12차시 수업을 진행하시는 장기프로젝트가 되게 되는데 수업시간 할애가 가능한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2) 학습활동지, 다양한 시각자료의 활용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참여를 활발히 이끌어 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활용되는 자료들중 신문자료, 주식과 관련된 내용들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에게 적합한 소재라고 생각하시게 된 이유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2020-11-19 16:29:01
이슬
★★★★★
(5점) 화폐를 주제로 하여 작성하신 수업 아이디어 잘봤습니다
12차시면 장기간 수업이 될 것 같은데 돈을 주제로 12차시 수업을 계획한 이유가 있나요?
2020-11-19 16:21:53
이소민
★★★★★
(5점) 실생활에서 자주 보이는 화폐와 관련된 수업이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업 자료에 기사를 캡쳐한 내용이 있는데 이 기사는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가요? 대상이 초등학교 6학년이라고 되어 있는데 대상학생에게 기사 내용이 다소 무겁고 어려운 느낌이 듭니다.
2020-11-19 14:01:34
이지윤
★★★★★
(5점) 초등학생들이 경제 활동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경제교육이 충분치 않다는 점 동의합니다. 물물교환이나 플리마켓 등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비슷한 경험을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지 않겠지만 증시게임의 경우 아마 새로 배우게 될텐데 학생 수준에서 어렵지는 않은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21:32
김태란
★★★★★
(5점) 초등학생들에게 주식의 개념과 특징을 알려주는 것이 어떠한 교육적 의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11:00
공필재
★★★★★
(5점) 프로그램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학생들이 수업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듯 합니다. 수업의 차시가 총 12차시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렇다면 수업이 장기적인 것인가요? 그렇다면 기간을 어느정도로 생각하시고 진행하실 예정이신가요?
2020-11-19 13:09:57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2:22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