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821 / TOTAL 3218533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경북대 3 - 플라스틱이 없는 세상
관리자
Date : 2020-11-10 09:54:38
Hit : 107006
조성민
★★★★★
(5점) 플라스틱이 우리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학생들이 좋아할 것같은데 2차시에서 플라스틱의 다양한 종류를 설명해 주시는데 이건 중2학생들이 하기엔 다소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2020-11-20 15:40:09
김다현
★★★★
☆
(4점) 진로라는 과목이 융합되었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발표 및 평가 단계에서 구체적인 평가 기준이 있을까요??
2020-11-19 18:49:10
이슬
★★★★
☆
(4점) 현재 플라스틱의 과다 사용과 이를 처리하는데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를 주제로 여러 과목을 적절하게 융합한 것 같습니다
5차시 수업에서 평가를 하신다고 했는데 평가는 교사만 하나요? 그리고 평가 기준이 있나요?
2020-11-19 18:06:29
이승재
★★★★
☆
(4점) 환경오염이라는 주제에 대한 훌륭한 수업인 것 같습니다. 다만 과학적 부분들이 다소 부족하다고 느껴지는데 플라스틱에 대한 설명을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어느정도 수준으로 진행하실 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7:35:16
김민관
★★★★
☆
(4점) 다양한 분야의 수업의 융합 시도 및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플라스틱'과 관련된 주제가 학생들에게 유익할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플라스틱과 관련한 설명을 중학교 2학년에게 과학적으로 용어대입의 어려움이 예상되는데 관련된 화학적 설명을 어느 수준까지로 설정하셔서 진행하실지가 궁금하여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2020-11-19 17:27:24
김은지
★★★★★
(5점) 플라스틱의 심각성과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질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수업 마지막 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계획이 궁금합니다.
2020-11-19 16:55:25
장소현
★★★★★
(5점) 올려주신 수업 아이디어 잘 읽었습니다.
진로 과목도 함께 융합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그런데 읽다보니 궁금점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1차시 수업에서 편지를 작성해보는 활동을 하는데 이 차시의 평가기준이 따로 있는건가요 ?
감사합니다.
2020-11-19 16:29:20
나현
★★★★★
(5점) 환경오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교과목의 융합을 계획하신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2020-11-19 13:27:07
이동근
★★★★★
(5점) 환경을 생각한 흥미로운 주제인 것 같아 기대되는 수업입니다!
2020-11-19 13:21:52
이은지
★★★★
☆
(4점) 안녕하세요 공주대학교 이은지입니다
환경오염이라는 중요한 이슈에 맞게 좋은 수업을 구상하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개요를 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을 남깁니다!
융합 요소를 보면 과학이 있는데 수업 계획을 봤을 땐 과학적 학습 요소가 두드러지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플라스틱에 대해서나 그 외에 과학적 요소에 대해 학습을 하는 부분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수업 고안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학생들이 이 수업을 통해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의식을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11-19 13:11:07
박서현
★★★★★
(5점) 미세 플라스틱이라는 주제 하나로 여러 분야의 융합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인거 같아 유익해보입니다!
2020-11-19 13:10:13
최윤정
★★★★
☆
(4점) 요즘 말이 많은 미세 플라스틱의 심각성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방법을 생각해보게 하며 또 이를 뉴스로 제작해보는 과정이 교육적으로 정말 의미가 큰 수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4차시에 뉴스제작을 한다고 나와있는데 뉴스의 구성 등에 대한 이론적인 수업도 진행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4차시 한 시간동안 대본 작성, 촬영 등의 활동이 모두 이루어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시간이 다소 부족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0-11-19 13:07:32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4:44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