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main navigation
Skip to first column
Skip to second column
TODAY 3829 / TOTAL 3218541
English
로그인
사이트맵
연구소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비전과목표
운영규정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
예비교사교육지원
학부 강좌소개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융합 멘토링
인공지능 이해와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실습
예비교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IB연구회
디지털새싹 수업지원단
2023 수석교사와 예비교사 가교 프로젝트
예비교사 현장수업 및 수석교사 멘토링
연수 및 학생교육
교수 워크숍
교사연수
학생교육
학부모 연수
진로교육프로그램
교과연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협력기관 / 상호업무협약(MOU)
개별협력 및 교류
수석교사
대학원융합교육전공
소개
교수진 소개
커리큘럼 소개
공지사항
졸업생 학위논문
Baord
공지사항
갤러리
자유게시판
공유 플랫폼
연구진 커뮤니티
자료공유실
소식공유실
동영상공유실
교육연수신청
Home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전북대 4 - 우리가 사는 지질시대
관리자
Date : 2020-11-10 09:54:17
Hit : 106251
조성민
★★★★★
(5점) 화석이 만들어지는 조건에 대해 알려주고 학습하면 더 좋을듯합니다. 직접 지층을 그려보면 학생들이 더 쉽게 지질시대를 알겠네요.
2020-11-20 16:15:01
김민관
★★★★
☆
(4점) 3개의 차시를 통해서 학생들이 활동을 통하여 지질시대와 지층을 이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궁금한점이
1) 각 차시별 어떻게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제시해 주실 계획이신가요?
2) 차시별 활동이 끝난뒤 결과물에 대하여 학생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실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2020-11-19 20:12:54
이슬
★★★★★
(5점) 3차시에서 미래에 쌓인 지층에서 인류세에 해당하는 지층의 모습은 그려보는 것이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완성한 창작물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17:48:28
장소현
★★★★★
(5점) 직접 그림을 그려보면서 시대별로 분류가 가능하고 더 기억에 남는 활동일 것 같네요.
2020-11-19 16:30:27
김해인
★★★★★
(5점) 학생들이 지질시대와 관련한 이론을 공부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직접그려봄으로써 오랫동안 이해할 수 있고 더 많은 질문들을 생성해 나갈 수 있는 수업인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0-11-19 14:08:17
공필재
★★★★★
(5점) 학생들이 직접참여하여 그리는 활동에 평가방법이 어떤식으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4:02:24
송하영
★★★★★
(5점) 지질시대의 지층을 학생들이 직접 그려보는 활동을 하면서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2020-11-19 13:57:26
이소민
★★★★★
(5점) 학생들이 직접 지층을 그려보는 활동이 재밌을 것 같네요!
2020-11-19 13:50:48
서양원
★★★★★
(5점) 그림을 통해서 지질 시대를 학습하는 것이 흥미로워 보입니다.
2020-11-19 13:28:24
이은지
★★★★
☆
(4점) 안녕하세요 공주대학교 이은지입니다
지질시대 관련하여 지층 그림을 그리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2차시에서 다양한 동식물은 어떤 방법을 활용하여 관찰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차시와 3차시는 모두 그림을 그리는 활동이 주 활동으로 마무리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수업 구상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
2020-11-19 13:16:56
박유정
★★★★★
(5점) 그림을 그려 지질시대를 학습하면 확실히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
2020-11-19 13:16:10
최윤정
★★★
☆☆
(3점) 3차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인류세의 지층을 그려봄으로써 현재의 인간활동에 대해 고민해보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은 활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인류세가 그 시작지점에 대해 여러 견해가 많은 상황인데 언제부터를 인류세라고 정하냐에 따라 그림이 많이 달라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을 수업에서 어떻게 하실 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13:10
관리자
★★★★★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4:51
학술활동 및 연구성과
학술지 「융합교육연구」
논문집 소개
논문작성규정
발간규정
연구윤리규정
연구윤리헌장
임원진
논문검색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1권
제 4-2권
제 5-1권
제 6-1권
제 6-2권
제 7-1권
제 7-2권
제 8-1권
제 8-2권
제 9-1권
제 9-2권
제10-1권
제10-2권
학술대회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ISAS)
디지털 새싹 학술대회
융합교육축전
2021융합교육축전
2020융합교육축전
융합교육 강의 소개
융합교육 전문가 연구 소개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2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3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5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6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7
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8
2019융합교육축전
2018융합교육축전
2017융합교육축전
2016성과콘테스트
예비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현직교원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
프라임사업운영대학 진로탐색활동
2016융합축전
참여 학술대회
발간출판물
공동연구진 연구물
콜로키움
수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