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교원대 14 -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매체들을 활용한 환경문제 알리기
관리자  Date : 2020-11-10 09:52:54     Hit : 105609






 
조성민 ★★★★(4점)
환경을 주제로 작성한 계획서를 잘 보았습니다. 평가는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
2020-11-20 16:41:21
정은지 ★★★★(4점)
올려주신 수업 자료 잘 봤습니다!

환경오염은 항상 중요하게 다뤄지는 문제입니다!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주제의 수업 같습니다! 차시가 꽤 길게 느껴지는 데 정규 차시인지 아니면 프로젝트 수업으로 계획하신 건지가 궁금하여 여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0-11-19 22:42:21
이슬 ★★★★(4점)
예전부터 계속 문제가 되는 환경문제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습하는 것이 굉장히 좋았고 학생들도 교과서로만 배우는 것보다 더욱 문제상황을 잘 인지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한 조에서 한가지 환경문제를 주제로 2가지 창작물을 완성하는 것 보단 한 조당 2가지 환경 문제를 맡아 한개는 미술작품으로 한개는 영상으로 창작물을 만든다면 학생들이 좀 더 많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게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020-11-19 17:59:40
이승재 ★★★★(4점)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해 지적하고 이에 대해 생각을 하게 만드는 좋은 수업인 것 같습니다.
과학적 개념들을 학생들이 조사할 때 오개념이 생길 수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실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7:41:59
김민관 ★★★★(4점)
최근 10년간 환경문제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경각심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시고 있으나, 구체적으로 이에대해서 아직까지는 많은 학생들이 알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환경과 관련지어서 수업을 진행하시는 것은 매우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수업 진행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1) 총 7차시의 수업이 진행되게 되는데 수업 대상이 고등학생으로 되어있어서, 혹시 수업프로그램이 구체적으로 설정은 되지 않은 것인가요?
2)또한, 해당 융합수업의 주된 과목이 어느 과목으로 설정된 것이며, 7차시의 수업시간은 어느 과목의 시간으로 배정되는 것인가요?
2020-11-19 17:36:13
오현우 ★★★★(4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오현우입니다.
환경오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현재사회에서 학생들에게 문제인식을 시키고 해결하는 수업이라 사회, 환경적으로 좋은 수업이라고 생각해 인상깊었습니다.
자료를 읽으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수업계획의 4차시 사회에서 캠페인을 기획 및 진행한다고 하셨는데 어떤 예시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2. 수업계획에서 마지막 축제 차시는 언제 진행되는건가요? 1년에 한번씩 있는 학교 축제를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자체적으로 축제를 여는건가요?
2020-11-19 17:10:43
관리자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5:22
  •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 씨드
  • 4D프레임
  • 하늘소리오카리나
  • 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 깨봉수학
  • 청송교육문화진흥회
  • 한국인문사회연구소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