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4

전북대 4 - 우리가 사는 지질시대
관리자  Date : 2020-11-10 09:54:17     Hit : 106095




 
조성민 ★★★★★(5점)
화석이 만들어지는 조건에 대해 알려주고 학습하면 더 좋을듯합니다. 직접 지층을 그려보면 학생들이 더 쉽게 지질시대를 알겠네요.
2020-11-20 16:15:01
김민관 ★★★★(4점)
3개의 차시를 통해서 학생들이 활동을 통하여 지질시대와 지층을 이해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궁금한점이
1) 각 차시별 어떻게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제시해 주실 계획이신가요?
2) 차시별 활동이 끝난뒤 결과물에 대하여 학생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실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2020-11-19 20:12:54
이슬 ★★★★★(5점)
3차시에서 미래에 쌓인 지층에서 인류세에 해당하는 지층의 모습은 그려보는 것이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완성한 창작물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17:48:28
장소현 ★★★★★(5점)
직접 그림을 그려보면서 시대별로 분류가 가능하고 더 기억에 남는 활동일 것 같네요.
2020-11-19 16:30:27
김해인 ★★★★★(5점)
학생들이 지질시대와 관련한 이론을 공부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직접그려봄으로써 오랫동안 이해할 수 있고 더 많은 질문들을 생성해 나갈 수 있는 수업인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0-11-19 14:08:17
공필재 ★★★★★(5점)
학생들이 직접참여하여 그리는 활동에 평가방법이 어떤식으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4:02:24
송하영 ★★★★★(5점)
지질시대의 지층을 학생들이 직접 그려보는 활동을 하면서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2020-11-19 13:57:26
이소민 ★★★★★(5점)
학생들이 직접 지층을 그려보는 활동이 재밌을 것 같네요!
2020-11-19 13:50:48
서양원 ★★★★★(5점)
그림을 통해서 지질 시대를 학습하는 것이 흥미로워 보입니다.
2020-11-19 13:28:24
이은지 ★★★★(4점)
안녕하세요 공주대학교 이은지입니다

지질시대 관련하여 지층 그림을 그리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2차시에서 다양한 동식물은 어떤 방법을 활용하여 관찰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차시와 3차시는 모두 그림을 그리는 활동이 주 활동으로 마무리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수업 구상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
2020-11-19 13:16:56
박유정 ★★★★★(5점)
그림을 그려 지질시대를 학습하면 확실히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
2020-11-19 13:16:10
최윤정 ★★★☆☆(3점)
3차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인류세의 지층을 그려봄으로써 현재의 인간활동에 대해 고민해보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은 활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인류세가 그 시작지점에 대해 여러 견해가 많은 상황인데 언제부터를 인류세라고 정하냐에 따라 그림이 많이 달라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을 수업에서 어떻게 하실 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13:10
관리자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4:51
  •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 씨드
  • 4D프레임
  • 하늘소리오카리나
  • 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 깨봉수학
  • 청송교육문화진흥회
  • 한국인문사회연구소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