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교원대 1 - Cheminator
관리자  Date : 2020-11-09 13:37:34     Hit : 105639




 
이승재 ★★★★★(5점)
어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설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또 프로그램은 교사가 제공하여 사용하는 형태로만 진행되나요? 아니면 학생들이 수정과정을 거치면서 진행하나요?
2020-11-19 17:18:11
조성민 ★★★★★(5점)
자신이 배운 내용을 코딩함으로써 복습을 하고 단순한 지식확인 차원에서는 효율적인 공부방법이지만 심도있는 주제 창의성이 요구되는 주제같은 경우 어떻게 활용하실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6:49:19
이슬 ★★★★(4점)
올려주신 프로그램 잘 봤습니다

1. 어떤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건가요?
2. 프로그램이 grab, hard 등 영어로 되어있는데 한국어로 안하고 영어로 만든 이유가 있나요?
2020-11-19 16:41:32
김민관 ★★★★★(5점)
실제 2015교육과정 및 추후 개정될 미래 교육과정에서 중요시 여기는 학문적 융합 및 IT 프로그래밍 관련 소재로 이렇게 수업이 구성 될 수 있다는 점을 잘 보았습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이러한 수업을 학생들에게 몇 차시에 걸쳐서 진행하실 예정이며, 필요 기자재 등등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2020-11-19 16:17:56
이지윤 ★★★★★(5점)
스크래치도 많이 사용하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이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언어는 다른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스크래치를 사용하신 것이 엔트리로는 구성하지 못하는 코드가 있어서인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23:25
김해수 ★★★★(4점)
프로그래밍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필요한 수업인 것 같은데, 대상 학년은 몇 학년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학생이 프로그램을 작동시켜보며 학습하게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활동과 지식을 연결시킬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16:38
김태란 ★★★★★(5점)
굉장히 다양한 학문의 학우분들이 함께 만드셨는데 본 수업이 어느 학교급의 학생을 대상으로 구성하신 것인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09:21
이동근 ★★★★★(5점)
안녕하세요 잘 읽어봤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크래치를 이용해 직접 만드는 것인가요? 아니면 교사가 짜준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습하는건가요?
2020-11-19 13:09:14
공필재 ★★★★★(5점)
프로그램형태로 직접 참여하는 방법이 되게 좋은듯 합니다. 물질에 대한 정보는 교사가 직접 입력하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그 범위는 교과서에 있는 물질로만 한정하는 것인가요?
2020-11-19 13:01:40
관리자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2:02
  •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 씨드
  • 4D프레임
  • 하늘소리오카리나
  • 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 깨봉수학
  • 청송교육문화진흥회
  • 한국인문사회연구소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