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수업 아이디어 - 그룹 1

교원대 9 - 돈
관리자  Date : 2020-11-09 13:36:39     Hit : 105514










 
이민서 ★★★★(4점)
다양한 체험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끌기에 적합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화폐에 대한 내용을 가장 큰 주제로 수업을 구성하셨는데, 혹시 초등학교 6학년 교육과정에 화폐에 대한 교과 성취기준이 있을까요?
2020-11-19 22:16:28
이승재 ★★★★★(5점)
화폐와 경제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좋은 수업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증시에 대해 설명하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2020-11-19 17:23:52
조성민 ★★★★★(5점)
화폐에 대해 쉽고 다방면으로 접근할 수 있는 수업지도안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아쉬운 점은 요새 핸드폰을 이용한 pay방법 및 학생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화상품권 등을 소재로 넣어 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2020-11-19 16:57:10
김민관 ★★★☆☆(3점)
학생들과 밀접한 돈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형 수업이다보니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언급해 주셨듯이 비슷한 궁금점들이 생겨서 질문 드려요
1) 12차시 수업을 진행하시는 장기프로젝트가 되게 되는데 수업시간 할애가 가능한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2) 학습활동지, 다양한 시각자료의 활용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참여를 활발히 이끌어 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활용되는 자료들중 신문자료, 주식과 관련된 내용들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에게 적합한 소재라고 생각하시게 된 이유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2020-11-19 16:29:01
이슬 ★★★★★(5점)
화폐를 주제로 하여 작성하신 수업 아이디어 잘봤습니다

12차시면 장기간 수업이 될 것 같은데 돈을 주제로 12차시 수업을 계획한 이유가 있나요?
2020-11-19 16:21:53
이소민 ★★★★★(5점)
실생활에서 자주 보이는 화폐와 관련된 수업이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업 자료에 기사를 캡쳐한 내용이 있는데 이 기사는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가요? 대상이 초등학교 6학년이라고 되어 있는데 대상학생에게 기사 내용이 다소 무겁고 어려운 느낌이 듭니다.
2020-11-19 14:01:34
이지윤 ★★★★★(5점)
초등학생들이 경제 활동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경제교육이 충분치 않다는 점 동의합니다. 물물교환이나 플리마켓 등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비슷한 경험을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지 않겠지만 증시게임의 경우 아마 새로 배우게 될텐데 학생 수준에서 어렵지는 않은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21:32
김태란 ★★★★★(5점)
초등학생들에게 주식의 개념과 특징을 알려주는 것이 어떠한 교육적 의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9 13:11:00
공필재 ★★★★★(5점)
프로그램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학생들이 수업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듯 합니다. 수업의 차시가 총 12차시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렇다면 수업이 장기적인 것인가요? 그렇다면 기간을 어느정도로 생각하시고 진행하실 예정이신가요?
2020-11-19 13:09:57
관리자 ★★★★★(5점)
예비교사의 수업 아이디어에 별점과 질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2020-11-18 10:12:22
  •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 씨드
  • 4D프레임
  • 하늘소리오카리나
  • 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 깨봉수학
  • 청송교육문화진흥회
  • 한국인문사회연구소 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