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융합교육연구] 제11권 3호 발간 안내 | |
|---|---|
| 관리자 | Date : 2025-12-05 11:45:21 |
|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에서 연3회 발행하는 [융합교육연구]는 한국연구재단 선정 등재후보학술지입니다. 융합교육의 현안을 심도있게 탐구하고 창의적인 학술적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융합교육연구] 제11권 3호가 발간되어 안내드립니다. 수록된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글 학습 앱 패드쓰기를 활용한 중재가 초등학교 1학년 한글 미해득 학생의 기본 받침 읽기에 미치는 효과 2. 5세 유아 대상 노벨 엔지니어링을 활용한 융합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3. 교사양성 교육과정에서의 융합교육 역량 함양 방향 탐색 4. 기관연계형 수업 사례를 통해 본 학습자 행위주체성 5. 인공지능 기반 성과상여금 평가에 관한 교육구성원의 인식 차이 연구 6. 중학교 1학년 남학생을 대상으로 한 주제 통합적 읽기 주제 중요도 AHP 분석 7. 학습공동체 운영에 관한 자문화기술지 8. The Influence of University Waste Management Policy on Student Perceptions: A New Institutionalist Comparison 9. 영화 The Horse Whisperer의 서사에 대한 비판적 고찰 10.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교육 분야 사회적 기업의 역할에 관한 연구: ‘찾아가는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11. 근거이론을 활용한 실감형 텔레프레즌스 로봇에 관한 학습경험 탐구 12. 비자살적 자해를 경험한 대학생의 상담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13. 장애다양성 DEI 교육의 이론적 기반 검토 : 존 듀이의 경험 이론을 중심으로 또한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에서도 자유롭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호 논문 발간에 도움 주신 모든 투고자 및 심사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융합교육연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융합교육연구]는 2026년도에 등재학술지 승급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적극적인 인용을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 (28173)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태성탑연로 250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 Tel: 043-230-3857 E-mail : ceriedit@knue.ac.kr 홈페이지: https://ceri.knue.ac.kr/ |
|